▶ 도서수집광을 위한 인터넷 사이트들
킹슬리 에이미스 Kingsley Amis는 일생 동안 23편의 소설을 집필했다. 작품이 모두 흥미진진하다. 에이미스의 걸작으로 꼽히는 《행운아 짐 Lucky Jim》은 빠뜨리지 않고 읽어볼 만한 작품이다. 그러나 미국에서 구할 수 있는 그의 작품은 겨우 2~3종 뿐이다. 에이미스의 열렬한 팬이자 열광적인 도서광인 나는 헌책방의 먼지 쌓인 서가에서 그의 작품을 찾으려고 수년 동안 전국을 헤맸으나 별 소득이 없었다. 결국 헌책방 뒤지기를 포기하고 웹에서 찾아보기로 하고, 약 2주만에 그의 모든 작품을 구할 수 있었다. 물론, 이러한 방식이 서가를 직접 뒤지는 예전의 방식만큼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사이트의 위치와 검색방법을 안다면 인터넷에는 상당한 양의 정보가 있음에는 틀림없다. 간단히 말해 3대 대형 온라인 중고도서거래사이트인 Abebooks.com(abebooks.com), Alibris(www.aliblis.com)와 Bibliofind(www.bibliofind.com)부터 검색하면 적지 않은 수확을 얻을 수 있다. 세 군데 사이트의 운영 방식은 모두 동일하다. 즉, 책을 팔려고 내놓는 개인이나 업체는 도서 목록을 온라인에 게시하는 대가로 수수료를 지불하고, 대신 웹사이트는 구매자와 판매자를 중개하는 역할을 한다. 한편 일부 판매자들은 한 군데 이상의 웹사이트에 도서 목록을 싣기 때문에 같은 도서가 중복되어 게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경험담을 한 가지 이야기하면, 나는 결혼식 날 들러리를 서줄 내 친구에게 그가 가장 좋아하는 소설인 G.K.체스터튼 G.K. Chesterton의 《목요일의 사나이 The Man Who Was Thursday》의 초판을 선물하고 싶었다. 그런데 결혼식에 임박하여 이런 결심을 했기 때문에 책을 구할 수 있으까 우려했으나, Bibliofind 덕분에 몇 분 걸리지 않아 위스콘신주에 있는 작은 서점에서 이 책을 구할 수 있었다.
이러한 사이트들을 검색한다는 것은 전세계에 걸쳐 있는 수백 또는 수천 개의 헌 책방의 서가를 실제로 둘러보는 셈이다. 그리고 이들 책방이 팔려고 내놓은 도서는 무려 수백만 권에 달한다. 이를테면 X-Men 만화시리즈에서 엘리어트 Eliot의 《황무지 The Waste Land》(Abebooks.com 판매가 £45,000) 초판에 이르기까지 모든 도서를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사이트에서는 작가가 서명한 원고와 같은 소장용 희귀본뿐만 아니라, 절판된 서적, 외국어판 및 일반 중고 도서도 구할 수 있다.
“시니어의 삶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통해서 살찌워요”풀러튼에 있는 대형 교회인 은혜한인교회(담임목사 한기홍) 부설 은혜 평생교육대학(학감 서…
OC해병 전우회(회장 정재동, 이사장 심경오)는 지난 9일 리들리 공원 묘지에서 열린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 및 제34주년 중가주 애국선열 …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스마트폰을 포함한 컴퓨터 초급 및 중급과정을 모집한다. 중급반은 매주 월요일 오전 9시-11시, 초급반은 매…
OC한미시민권자 협회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협회 사무실(9637 Garden Grove Blvd…
비 영리 기관인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KCS, 관장 김광호)는 9월 4일부터 10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KCS …
제10회 명곡 오페라 아카데미(단장 진복일) 정기연주회가 오는 9월 7일(일) 오후 5시, 콜번스쿨 지퍼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MBK 엔터테인…
대한민국 육군협회 미국지부(회장 최만규·이하 육군협회)가 오는 22일(금) 로스알라미토스 소재 미 40보병사단 훈련장에서 제1회 ‘아미 어프리…
코리아타운 로터리클럽과 JC 세일즈, 한인타운 청소년회관(KYCC)이 힘을 합쳐 LA 한인타운 내 3개 초등학교 재학생 200명에게 새학기 가…
LA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는 지난 11일 센터 2층 강당에서 임영빈 내과 전문의를 초청해‘천천히 나이드는 법’을 주제로…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LA 한인사회 대표 비영리단체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관장 송정호)이 한인음악재단과 공동으로 오는 21일(목)…
광복 80주년을 맞아 맨하탄 타임스스퀘어 LED 대형 전광판 앞에서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역사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영상이 15일 오후 8~…
광복 80주년을 축하하는 워싱턴 지역의 ‘제 80주년 광복절 경축식’이 15일 버지니아의 노바대학교 어니스트 커뮤니티 컬처럴센터에서 열려 광복…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15일 ‘알래스카 대좌’가 ‘노딜’(합의없음)로 종료됨에 따라 3년 반 동안 진행돼온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