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쏟아져 나오는 뉴스중 생선섭취에 위험을 알리는 정보들이 많지만 너무 과도한 양만 아니면 생선은 우리 몸에 필요한 중요 영양분들이 풍부하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참치에 수은이 포함돼 있다거나 특정 생선은 임산부에게 좋지 않다는 뉴스 때문인지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건강식품 1호로 꼽히던 생선을 먹는 게 영 꺼림칙해졌다. 그러나 생선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듯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특히 등푸른 생선은 DHA 함유율도 높아 성장기의 어린아이들에겐 권장식품 중 하나다. 갈수록 먹을 수 있는 것보다는 먹을 수 없는 것이 늘어나는 요즘, 그러나 전문가들은 생선은 영양 밸런스를 위해서도 반드시 섭취해야 하므로 잘 선택해서 요리하면 안심해도 된다고 설명한다. 영양학 전문가들이 설명하는 생선섭취의 필요성과 생선 고르는 법을 알아본다.




![[2026전망]](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25/20251225142140695.jpg)



















스티브 강 전 한인민주당협회 회장
김홍일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 대표
유혜미 한양대 경제금융대학 교수
성민희 소설·수필가
김정곤 / 서울경제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숨가쁘게 달려온 2025년을 이제 1주일 남짓 남긴 채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는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연말 시즌과 크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미주지역회의(부의장 이재수)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내년도 활동 방향과 목표를 밝혔다. 이재수 부의장은 “미주지역회의는…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회장 김한일)는 지난 20일 한인회관에서 북가주 지역 한인들을 위한 무료 법률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