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계일학의 실력으로 대회 2연패에 성공한 우리라이텍 선수단.
2개대회 연속 최우수선수로 뽑힌 우리라이텍의 저스틴 윤.
제7회 한국일보 옴니스포츠컵 직장인 농구리그
‘무적함대’우리라이텍 퍼펙트시즌으로 2연패
제7회 한국일보 옴니스포츠컵 춘계직장인 농구리그에서 ‘무적함대’ 우리라이텍이 정규시즌 포함, 퍼펙트시즌을 완성하며 무난히 2연패를 달성했다.
지난 21일 한인타운내 Salvation Army Center에서 펼쳐진 대회 플레이오프에서 A조 탑시드 우리라이텍은 4강에서 Team HSP를 78-24로 대파하고 결승에 오른 뒤 B조 탑시드 시선화장품마저 초반부터 일방적으로 몰아친 끝에 88-37로 압승을 거두고 지난 대회에 이어 타이틀 2연패에 성공했다. 7회째를 맞은 대회 역사상 2연패에 성공한 것은 우리라이텍이 처음이다. 우리라이텍의 ‘파워엔진’ 저스틴 윤(한국명 준용)은 지난대회에 이어 다시 한 번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이로써 지난 3월초에 시작된 이번 대회는 총 94경기를 소화해내며 4개월여에 걸친 대장정을 마무리 지었고 제8회 대회는 오는 9월에 다시 시작된다.
다시 한 번 군계일학의 실력을 입증하며 도무지 상대가 없다는 듯 파죽지세로 우승을 향해 질주한 우리라이텍이지만 고비가 없지는 않았다. 8강전 Any Jersey와의 경기가 바로 그 고비. 지난 18일 도시고교에서 벌어진 경기에서 다크호스로 꼽힌 A조 5번시드 Any Jersey는 폴 진(20점), 드류 브라이언트(16점), 영 권(13점) 트리오의 맹활약과 철통같은 팀 디펜스로 막강 우리라이텍에 거의 밀리지 않는 접전을 펼쳐 주위를 놀라게 했다. 하지만 Any Jersey 역시 투혼만으로 우리의 높은 벽을 넘기엔 역부족이었다.
전반을 43-37로 앞선 채 마친 우리라이텍은 저스틴 윤(24점)과 정규리그 MVP 석 안(19점), 에밀 김(11점). 잔 윤(11점) 등 고른 득점으로 계속 앞서간 끝에 결국 72-61, 11점차로 Any Jersey를 뿌리치고 4강에 올랐다. 그리고 준결승에서 마주친 Team HSP(B조 3번시드)와 결승에서 격돌한 B조 탑시드 시선화장품은 우리라이텍과 맞서기에는 사실상 역부족이었다. 두 경기 모두 초반부터 우리라이텍의 일방적인 페이스로 전개됐고 전반 일찌감치 승부가 갈렸다.
선수들이 오렌지카운티는 물론 멀리는 샌디에고에서 이번 대회를 위해 매주 LA에 올만큼 뜨거운 농구사랑으로 뭉친 우리라이텍은 선수들의 체격조건과 테크닉이 모두 최정상급인데다 탄탄한 팀웍으로 무장돼 미주 한인사회에선 단연 적수가 없는 군계일학의 팀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에 본사를 둔 우리라이텍이 후원하는 팀으로 우리라이텍의 매 경기는 회사공고에 올라갈 정도로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개인상
최우수선수- 저스틴 윤
(우리라이텍)
우수선수 - 데이빗 리
(시선화장품)
감투상 - 잔 윤(우리라이텍)
대니얼 윤(시선화장품)
페어플레이 - 프루덴셜 보험
8강전
Team HSP(B조 #3) 46-35 KNS전기(B조 #2)
시선화장품(B조 #1) 70-57 Zion Entertainment(B조 #4)
우리라이텍(A조 #1) 72-61 Any Jersey(A조 #5)
한미정(A조 #2) 65-60 CH Oncology(A조 #3)
준결승
우리라이텍(A조 #1) 78-27 Team HSP(B조 #3)
시선화장품(B조 #1) 59-58 한미정(A조 #2)
결승
우리라이텍(A조 #1) 88-37 시선화장품(B조 #1)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