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 Q & A
최근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생각 끝에 집안을 청소하는 비즈니스를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대학에 다닐 때 아르바이트로 집안을 청소하는 일을 했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상호를 결정하지 못해 고민입니다. 관심이 있는 상호는 ‘잘 정돈된 가정’입니다. 고객들에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살고 있는 집의 내부를 청결하게 청소하는데 전문가라는 사실을 알리고 싶습니다. 이 상호가 이치에 합당합니까?
상호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상호를 결정하기 위해 너무 많은 귀중한 시간을 낭비했습니다. 상호를 ‘A 클리닝’이라고 정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고객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가 더욱 중요한 일입니다. 이미 많은 주택 소유주들은 집안 청소를 위해 다른 업체를 고용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시간을 할애해 고객 확보 방안을 연구해 보기 바랍니다. 차압 주택이 많은 지역은 사람들이 다시 들어가 살기 위해 집안 청소가 필요할 것입니다. 이런 주택을 잘 알고 있는 부동산 에이전트와 접촉해 도움을 청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뉴욕주 롱아일랜드에서 미장원을 운영하고 있는 한 업주가 업계의 경쟁이 너무 심해 앞날이 걱정이 된다며 CNN머니에 조언을 구했다.저는 중형 사이즈의 미장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저의 미장원 주변에 3개의 미장원이 추가로 문을 열었습니다. 2년 전부터 영업이 나빠지고 있는데 많은 돈을 쓰지 않고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우선 다른 미장원과 어떻게 차별화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길 바랍니다. 귀하의 미장원은 많은 경험을 갖고 있는 스타일리스트를 고용하고 있습니까? 고객들의 이름과 생일을 기억하는 등 고객들에게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까?
고객을 다시 오게 만드는 것은 사업체를 성공으로 이끄는 지름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입소문 전략입니다. 미장원의 문을 나선 고객들이 ‘좋은 서비스를 받았다’며 아는 사람들에게 말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감동 어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골 고객들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발길을 다시 유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햄버거 업체 중의 하나인 ‘롯데리아’가 풀러튼에 미주 지역 1호점을 오픈한다.내달 14일 오픈 예정인 ‘롯데 GRS’의 차우철…
벨플라워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은퇴 한인들의 모임인 ‘새 지평 클럽’(NHC, 회장 허근배)은 지난 11일 이 클럽 사무실에서 홍영옥 작가(디…
OC한미시니어 센터(회장 김가등)는 OC 북부 한인들이 밀집되어 있는 풀러튼, 부에나팍 지역으로 셔틀 버스 노선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지난달부…
미주통일전략회의(회장 강승규)는 오는 15일(화) 오후 3시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한인회관(9876 Garden Grove Blvd.,)…
OC한미시민권자 협회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협회 사무실(9637 Garden Grove Blvd…
남가주 지역 차세대 한국어 교육을 선도해온 남가주한국학원(이사장 박성수·교육감 전송옥)이 오는 9월 신흥 한인 밀집지로 주목받는 발렌시아에 1…
한미특수교육센터(KASEC)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지난 9일 LA‘더 캘리포니아 엔다우먼트’에서 발달장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한인 발달장…
동국대학교 LA 한의대(총장 박주용)는 지난 9일 LA 불교대학과 대한불교조계종의 전법 및 포교를 위한 불교 교육 협력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
단 5분 만에 터진 잭팟으로 인생이 바뀐 행운의 고객 스토리가 전해졌다.리버사이드 카운티 테메큘라에 위치한 페창가 리조트 카지노에서 한 행운의…
조현동 주미대사가 지난 12일 2년 3개월여 대사직을 마치고 귀국길에 올랐다. 이준호 주미대사관 정무공사가 새 주미대사 부임 때까지 대사대리를…
ICE 구금 시설 과밀화 현상도 심각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이 지난달 미 전역에서 이민자 약 3만 명을 체포하면서 지난 5년 중에서 가장 많…
지난해 12월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을 통해서 국적법 일부 개정법률안 제14조의 2 초안이 마련된 후 감감소식인 가운데 선천적 복수국적법이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4일 러시아의 침략전쟁을 막아내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방공 무기뿐 아니라 대규모 공격 무기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