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자 디자인 작품
UCLA익스텐션이 박선욱 교수를 강사로 타이포 그래피 ‘글자의 모든 것’ 웍샵을 실시한다.
오는 20일부터 12월13일까지 오후 7~10시 UCLA 익스텐션 웨스트우드 캠퍼스에서 열리는 타이포그래피 웍샵은 글자 생성의 기초 이론부터 실기를 통한 웍샵 스타일 강의를 통해 원론부터 완성작품에 이르기까지를 12주에 걸쳐 강의하는 특강이다.
박선욱 교수는 콜게이트, 삼성 등의 대기업과 한미은행 등 CIP(기업 정체성 프로그램) 작업 등으로 잘 알려져있는 그래픽 디자이너이며 학자이다.
박 교수는 “타이포그래피란 글자나 문장이 나타내는 내용을 디자인을 통해 보다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이미 서예나 펜글씨 등을 통해 각종 글씨체가 나타낼 수 있는 느낌과 감정을 쉽게 이해하고 있다”며 “더욱이 많은 정보가 디지털화되어 시각디자인의 새로운 시대가 펼쳐지고 있는 현대생활에서 타이포 그래피는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하다”고 전했다. 즉, 이론적인 학문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가깝게는 본인의 필체, 서명 으로부터 비지니스 커뮤케이션과 부수적인 프로모션, 서체 디자인, 옷의 자수 등으로 활용되는 분야인 것.
주로 실기 중심의 웍샵 강의를 통해 자형의 구조, 글자와 문장의 디자인, 미학의 기초적인 지식을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으므로 디자인, 광고, 설계, 의상 등 종사자, 학생이나 취업준비생뿐 만아니라 평소에 글씨체와 문장에 관심있는 한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단기 강의로 명성있는 UCLA 익스텐션이 실시하는 특강으로 직장인과 학생들의 시간을 고려해서 저녁 수업을 한다.
공식 웹사이트 http://uclaextension.edu 문의 (323)222-2234 ANDLAB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