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실련 김종선·미주한인회총연 김병직 총회장

‘칭찬 영웅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김종선 나실련(나부터 개혁실천 세계연합) 회장은 지난 25일 본보를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을 칭찬 영웅으로 선정했다”며 “미주한인회총연합회 김병직 총회장과 함께 ‘세계 4대 정상 교차 칭찬 영웅 릴레이’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에서 윤 대통령을 칭찬하고, 윤 대통령은 다음 칭찬 영웅으로 조 바이든 대통령을 지목하고, 바이든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 위원장을, 김 위원장은 중국 시진핑 주석을 지목해 결국 세계 4대 정상이 서로를 칭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병직 총회장은 “다소 무모해 보이는 일이기도 하지만 지난 40년간 꾸준히 추진해온 저력을 믿고 동참하기로 했다”며 “총연 차원의 지원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에서 ‘4대 정상 칭찬 릴레이’를 시작한 이유에 대해 김종선 회장은 “현재 한국에서는 윤 대통령을 칭찬할 수 없는 분위기”라며 “이번 한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다시금 칭찬문화운동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MBC방송에 ‘칭찬합시다’라는 프로그램을 제안해 범국민 칭찬문화운동이 시작됐다고 자부하며 40년째 칭찬 릴레이를 이어오고 있다.

“가을 아름다운 합창 음악으로 함께 했어요”오렌지카운티 한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오래된 한인 합창단 중의 하나인 ‘주광옥 합창단’(단장, 엘렌 …

부에나팍 더 소스몰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지부장 신용섭)는 매달 마지막 토요일 고단자 승단 심사를 실시하고 있다. …
가든그로브 시는 내달 6일(토) 오후 3-7시까지 빌리지 그린 공원(12732 Main St)에서 연례 ‘그로브의 겨울‘ 커뮤니티 무료 행사를…
풀러튼 경찰국은 오는 12일(수) 오전 9시부터 10시30분까지 키치 카페((1935 W. Malvern Ave.)에서 주민들과의 커피 시간을…
지역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어바인 시는 새로운 ‘비즈니스 리더 시리즈(Business Leaders Series)’를…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이재묵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영화 수필가
조철환 / 한국일보 오피니언 에디터
문동만
옥세철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허두영 한국과학언론인회 회장 
▶불우이웃돕기 쌀 나눔 행사, 30여 단체에 쌀1500여포 배부뉴욕한인노인상조회(회장 임규흥)가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제11회 불우이웃돕기 …

버지니아 주지사 선거가 끝났다. 상대방에 대한 인식공격도 서슴지 않던 치열한 공방 끝에 민주당 아비가일 스팬버거(Abigail Spanberg…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 중지)을 끝내기 위한 임시예산안이 10일 상원 문턱을 넘었다.이날로 41일째 이어진 셧다운은 임시예산안에 대한 하…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한국민의 본성이 이렇게 누가 앞서서 리드를 하려면 일본넘 근성을 보이면서 죽이려고 날뛰지….비록 정치력은 짧지만 확실한 신념으로 흔들리지 말고 한국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나가기 바랍니다.
efkdad 형편없는 놈이네. 조국법무장관이 문서를 위조해 그의 딸을 부정입학시킨 죄로 감옥에있는데 그를 칭찬해? 민주당정권 실컷해쳐먹고 검수완박으로 그들죄를 수사못하게 한죄는?
바이든 정부가 앞으로도 말 잘들으라고 잔치상 차려준걸보고 감동을 받으셨는가 본데요. 누구를, 왜 칭찬해야 하는지 설명도 덧붙이시면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일수 있겠는데요.암튼 바쁜 미국생활중에도 시간를 내어 이런일을 하시니 칭찬 받으셔야 해요.
조국이 그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서 체제가 제대로 잡혀가는 선진국의 반열로 오른줄 알았다. 허나 아니다. 별 희안한 부부가 정권을 잡고 애써 일군 나라의 기틀을 일년도 안되 흔들고
30%의 유권자들이 echo chamber안에서 자기들끼리 모여 윤석열을 칭찬한다. 윤석열은 칭찬에 목마르다. 하지만 많은 음악가, 화가, 정치인들이 사후에 칭찬을 받았다는 사실을 상기하거라. 윤석열은 65%의 유권자들로부터는 생전에 칭찬받을 일이 없다는 사실을 알기바란다. 그러니 30%끼리 칭찬하든, 자랑하든, 격려하든, 원하는 것을 다하고 힘을 내서 남은 4년동안 대한민국의 국익을 위하여 희생적으로 열심히 일해보거라. 하지만 퇴임후의 안전도 장담하지 못한다. 사후 먼 훗날 역사로부터 칭찬받아라. 지금은 경멸과 조롱의 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