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은 고화질(HD)방송에 가장 잘 어울리는 남녀 연예인으로 배용준과 전지현을 꼽았다.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의 HD채널인 스카이 HD가 지난달 11일부터 30일까지 네티즌 2만7000명을 대상으로 `HD시대에 가장 어울리는 연기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배용준과 전지현이 근소한 표차로 남녀 연예인 중 최다 표를 얻었다.
남자 톱 10에는 배용준을 비롯해 고수, 권상우, 비, 소지섭, 에릭, 원빈, 이병헌, 장동건, 조승우(가나다 순)가 올랐으며, 여자는 전지현, 김미숙, 김태희, 문근영, 송혜교, 심은하, 이다해, 이영애, 이효리, 한가인이 뽑혔다.
응답자들은 HD시대 연예인의 조건으로 `화장을 안해도 맑고 깨끗한 얼굴`(43%)을 선택해 고화질 방송에서의 피부미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KBS 드라마 PD 29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배용준, 원빈, 이영애, 한가인 등이 선택됐다. PD들은 HD 연기자의 조건으로 `연기력`(25명)을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답했다. 복수 응답으로는 `얼굴형`, `체형`, `대중적 인기` 등도 HD제작시 주요 고려 대상으로 보고 있었다.
한 연출자는 HD시대의 드라마는 시청자들이 영화를 볼 때와 같은 몰입과 공감을 필요로 한다면서 세밀한 연기력과 스토리 전달 능력이 더욱 요구된다고 말했다.
스카이HD 관계자는 네티즌들의 선택이 인기 연예인 위주로 이뤄지긴 했지만 그 중에서도 기존에 깨끗한 외모의 이미지를 가진 연기자에게 많은 투표를 했다며 우리나라 시청자가 HD 화면에서 기대하는 이미지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티즌들은 HDTV를 통해 가장 보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영화(40%)와 스포츠(22%)를 선택했으며, 실제 HD방송화면을 시청한 경험이 있는 경우는 전체 응답자의 38%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뉴시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