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시카고 일원의 날씨가 체감기온이 100도를 넘는 무더위를 보이고 있다. 가만히 앉아 있어도 숨이 턱턱 막히고 등줄기에는 땀이 주르륵 흐를 정도의 찜통더위가 지겹다면 독립기념일 연휴인 이번 주말 인근 호수가의 나무그늘에 앉아 낚시대를 드리우고 신선한 산소를 마셔 보는 건 어떨까? ‘낚시 예찬론자’인 김명열 중서부 한인낚시회 회장에 따르면 숲이 우거진 호수가 낚시터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낚시를 하면 두뇌가 정화된다고 한다. 특히, 일리노이주 일대는 호수가 많기 때문에 낚시할만한 곳도 많다.
▲폭스 호수 일대(www.foxlake.com): 시카고에서 서북쪽으로 약 45-50마일 정도 거리에 위치한 폭스 호수는 채널, 매리, 브루프, 그래스, 니퍼싱크, 피스테이키 등 6개의 호수들과 연결돼 있다. 주로 잡히는 어종은 잉어, 메기, 블루길, 드럼, 선피쉬, 크래프, 월아이 등. *찾아가는 길: 시카고를 기준으로 90번 웨스트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59번이나 31번을 만나 북쪽으로 간다. 94번 웨스트 고속도로를 탄다면 173,132 혹은 134번 지방도로를 만나 서쪽으로 간다. (90번과 94번 모두 고속도로를 탄 후로 15∼20마일 거리에 위치) ▲원더 호수와 맥 컬롬 호수: 선라이즈 릿지시에 위치한 원더 호수(www.wonderlake.org)와 맥 헨리 시에 위치한 맥 컬롬 호수는 시카고에서 약 50마일 거리에 있으며 잉어, 베스, 메기, 블루길 등의 어종이 주로 잡힌다. *찾아가는 길: 90번 웨스트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31번 지방도로를 만난 후 북쪽으로 빠져나와 약 20마일을 간 다음, 120번 도로에서 좌회전 후 1마일 거리에 원더호수가 있으며 4마일 정도 서쪽으로 더 가면 맥 컬롬 호수를 만나게 된다. ▲부시 호수: 시카고에서 30분 남짓한 거리의 오헤어 공항 서북쪽에 위치한 부시 호수는 잉어, 메기, 베스, 블루길, 노던 파이크 등의 물고기들이 잡힌다. *찾아가는 길: 90번 웨스트 고속도로를 탄 후 72번 지방도로로 빠져나와 서쪽으로 약 5∼6마일 정도 가면 만나게 된다. ▲플루드 플래인 라군: 윌로우 로드에서 북쪽으로 레이크 쿡 로드까지 3마일 정도에 걸쳐 길게 자리하고 있는 플루드 플래인 라군은 댐을 막아 인공호수가 된 곳이다. 주로 잡히는 어종은 크래피, 잉어, 메기, 배스, 블루길 등이 있다. *찾아가는 길: 94번 웨스트 고속도로를 타고 윌로우 로드를 만나면 동쪽으로 나온다. 나온 곳에서 1/2 마일 정도 간 후 첫번째 길에서 좌회전을 하면 찾을 수 있다. (자료제공: 중서부 한인낚시회 김명열 회장)
<황진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