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조 담임교사 연구 수업 장기적 학교발전 큰 영향”
개교 35주년을 맞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 이사장 윤경숙)는 2010학년도 봄 학기에 보다 효과적인 교수법 개발을 위한 ‘보조 담임교사 연구수업’이란 교내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기초부터 초중고급, 이중언어 과정까지 3세부터 10학년 이상까지 구성되어 있는데 매년 11월 첫째 주에는 학부모를 수업에 초청하여 자녀들이 무엇을 배우며 어떻게 공부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의견을 듣는 ‘학부모초청 공개수업’을 실시하여 학교 발전을 위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고.
이번 연구수업 때에는 보스턴 총영사관 엄태윤 영사, 보스턴 대학 함혜욱 교수, 하버드 교육대학원 주재은 박사도 함께 초청되어 각 반의 수업을 지켜보며 주말 학교임에도 불구하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연례 신임교사 재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한 학교의 질적 발전계획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것에 감탄했다.김용환 고급, 김소희 중급, 원운경 초급, 윤미자 기초, 이현석 이중언어과정 리더 교사들은 이와 같이 연구수업을 정기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초임 교사들의 자기 개발뿐 아니라 기존의 담임교사들도 수업 계획 및 지도 방법 등을 동료 교사들과 함께 나누고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의 장기적인 발전에 더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남일 교장은 수업이 1주일에 한 번이기 때문에 새 학년을 시작하기 전에 이미 각 과정별로 체계적인 교육계획이 수립 및 수정작업이 수립되어 있어야 하고 매주 제출되는 각 반의 교육 계획안과 과제물 등을 점검하여 효과적인 지도에 따른 체계적인 수업이 진행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오는 6월 5일 2010년 가을학기 우리말 평가 시험을 치른 후 6월 12일에 졸업식 및 학예발표를 겸한 종강식을 끝으로 학년을 마치게 되며 오는 9월 11일부터 새 학년을 시작할 계획이다. 재학생 및 신입생 등록은 6월 5일부터 시작되며 학교 방문 및 문의는 남일 교장: 508-523-5389 ksneusa@verizon.net, 윤미자 교감: 978-987-7388 mijayun@hotmail.com 또
는 학교 웹사이트 www.ksneusa.org 를 방문하면 된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신라반의 연구수업 광경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