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ng KA Voice’ 12일 공식 발대식
‘Young KV’ 발대식에서 찰스 박(좌) 디렉터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우측은 피터 김 디렉터.
한인 2세 유권자들에게 투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결성된 ‘Young KV(KA Voice)’(공동디렉터 피터 김/찰스 박)가 12일 공식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저녁 나일스 소재 U&I 카페에서 30여명의 차세대 젊은 한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족한 Young KV는 ‘KA VOICE’(회장 정종하)가 기존 1세대와 더불어 2세대 한인 유권자들에게도 투표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차세대 한인들의 선출직 공무원 진출의 기회를 높이자는 차원에서 출범시킨 산하 그룹이다. 피터 김 디렉터는 “지난 선거에서 800명 이상의 한인들이 한꺼번에 투표에 참여한 것을 보고 현지 정치인들이 한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시작했다”며 “1세대보다는 언어적인 부분에서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2세대 한인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찰스 박 디렉터는 “젊은 한인들의 그룹이기에 인터넷과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이며 빠르게 소식들을 전할 예정이다. 오는 3월 8일과 15일 개최되는 조기선거에 Young KV의 적극적인 자원봉사 참여 또한 필요하다”고 말했다.<김수정 기자>“조국을 지키기 위해 뜨거운 사막에서 흘린 땀, 그 위에 우리의 평화가 서 있습니다”오는 25일 대한민국 육군 NTC(국립훈련센터) 훈련단이 …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지난 14∼16일 캘리포니아에서 한인 차세대 육성을 위해‘주말 한글학교 역량강화 순회 연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
전·현직 민주평통자문위원들의 모임인 일사회(회장 박철웅)의 정기모임이 지난달 22일 LA 용수산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서 참석자들은 현 시국…
남가주호남향우회(회장 김재율)는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고국 모범청소년 초청연수’를 진행했다. 2001년부터 이어온 이 프로그램에는 고국의 …
LA 러너스클럽(회장 김두병) 회원 3명은 말리부 크릭 스테이트팍에서 열린 제33회 불독 50K 산악 울트라 마라톤에 참가했다. 회원 이윤복씨…
한국일보가 뉴욕한인봉사센터(KCS)와 공동 주최한 ‘2025 하계 청소년 인턴십 프로그램’(YASP) 수료식이 15일 퀸즈 베이사이드에 위치한…
북버지니아 지역에서 저소득층 가정을 돕기 위한 ‘주택 바우처 프로그램(Housing Choice Voucher Program, 일명 섹션 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안보팀에 우크라이나 안보 보장을 위해 유럽과 협조하라고 지시했다고 백악관이 19일 밝혔다.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