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 김영진 상임대표 시카고서 강연회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 김영진 상임대표가 8일 일본의 우경화란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 김영진 상임대표가 시카고에서 열린 강연회에서 최근 일본의 우경화 현상에 대해 깊은 우려의 뜻을 전달했다. 지난 8일 저녁 알링턴 하이츠 타운내 MC-TV 공개홀에서 W-KICA 시카고지회(지회장 이진), 한미국가조찬기도회 시카고지회(지회장 김왕기), 시카고한인기독실업인회(지회장 김상열/CBMC) 공동주최로 열린 김영진 대표 초청 강연회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위한 묵념으로 시작해 W-KICA 이근무 공동대표 인사, 시카고지역교회협의회 회장 최문선 목사 환영사에 이어 김영진 대표 강연과 공로패 증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일본의 우경화와 한일기독연맹’란 주제의 강연에서 김영진 상임대표는 “일본은 2차대전 이후 A급 전범을 스스로 처단하고 다시는 전쟁을 하지 않는다는 약속을 최근들어 저버리고 제국주의로 뒷걸음질치는 우경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지나친 우경화 현상은 강제동안 위안부를 비롯한 반인권적 과거사에 대한 반성과 회개는 커녕 한국을 포함한 16개 동아시아 피해국가에 예전 상처를 더 덧나게 하고 있다”면서 “46억인구의 아시아가 굳건하게 연대하고 지구촌시대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일본의 잘못된 과거사 인정과 반성 그리고 사과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연회 후 김영진 대표는 선출직에 당선돼 한인들의 위상을 높인 홀리 김 먼덜라인 타운 평의원과 이진 메이타운십 교육위원에 공로패를 수여했으며 9일 저녁에 열린 마이크 혼다 연방하원의원 후원의 밤에도 참석, 한국 나눔의 집에 거주하는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이 혼다의원에 전하는 감사편지를 전달했다. <정규섭 기자>“K-푸드, K팝에 이어서 K-펫 산업 북 미주 진출 성공 기원해요”프레드 정 풀러튼 시장이 지난 14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슈퍼주(Sup…
미국 서부본부(회장 김동수), OC(회장 전정숙) ·LA(회장 이승우) 김대중 재단, OC 호남향우회는 지난 17일 부에나팍 랄프 팍에서 김대…
즉문즉설로 유명한 법륜스님과 함께하는 ‘정토 불교 대학’이 ‘2025년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법륜스님과 함께하는 정토불교대학’은 부처…
가든그로브 경찰국은 오는 30일(토) 밤 9시부터 새벽 3시까지 시내 모처에서 체크포인트를 설치하고 음주 및 약물운전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체…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오는 22일(금)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이 상담소 강당(12362 Beach Blvd #1 St…
한국일보가 뉴욕한인봉사센터(KCS)와 공동 주최한 ‘2025 하계 청소년 인턴십 프로그램’(YASP) 수료식이 15일 퀸즈 베이사이드에 위치한…
북버지니아 지역에서 저소득층 가정을 돕기 위한 ‘주택 바우처 프로그램(Housing Choice Voucher Program, 일명 섹션 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안보팀에 우크라이나 안보 보장을 위해 유럽과 협조하라고 지시했다고 백악관이 19일 밝혔다.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