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CO교단 가입

필그림교회 이수천 전도사의 목사안수식 후 관계자들이 사진을 촬영했다.

‘한국계 미국시민협회’(LOKA-USA OC, 전국 회장 박상원, 이사장 김도영)는 지난 5일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OC지부(오렌지카운티…
![[업계 소식] 목, 허리 디스크및 협착증 치료 최고 권위 [업계 소식] 목, 허리 디스크및 협착증 치료 최고 권위](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12/20260112191820695.jpg)
가든그로브 소재, 윤동준 척추신경병원은 34년간 척추 디스크및 협착증 환자들을 전문적으로 치료해왔다. 서울대학교와 UC 어바인을 거쳐 가주 척…
오렌지카운티에서 한인학생들이 가장 많이 재학하고 있는 풀러튼 소재 명문 ‘서니힐스’ 고교의 신생 ‘걸스 플래그 풋볼’팀에 한인이 활약하고 있다…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이중열)는 오는 22일(목) 오전 11시 부에나팍 커뮤니티 센터(6688 Beach Blvd.,)에서 신년 하…
“풀러튼시 성남 기업의 ‘미국 진출 교두보’ 역할 톡톡히 하고 있어요”성남시 대표단(단장 임종철 부시장)이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시니어센터 이현옥 회장… “풍성하고 아름다운 노년의 공간”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시니어센터 이현옥 회장… “풍성하고 아름다운 노년의 공간”](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12/20260112200857695.jpg)
활발한 프로그램 운영과 높은 커뮤니티 참여로 지역 내 대표적인 커뮤니티 기관으로 평가받는 LA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이하 시니어센터)…

센터메디컬그룹이 2026년 새해를 맞아 회원과 가족, 시니어를 위한 문화체험 공연으로 가수 변진섭 콘서트를 오는 2월27일(금) 오후 8시부터…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LA 지부(회장 김주희)는 오는 2월2일(월) 캘리포니아 웨스턴 힐스 컨트리클럽에서 ‘골프 토너먼트 2026…
남가주한국학원(이사장 박성수·교육감 신춘상)은 지난 10일 본부 강당에서 2025-26학년도 2학기 교사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에는 남…
LA 한인타운 대표 비영리단체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의 송정호 관장은 “지금 우리가 하는 일은 커뮤니티 ‘니즈’가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정유환 수필가
이왕구 / 한국일보 논설위원
박기섭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뉴욕시 대형병원 간호사 노조가 12일 전면 파업에 돌입했다. 임금인상, 인력 충원, 처우개선, 간호사 안전강화 등의 개편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

선천적 복수국적자가 한국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국적만 선택하는 ‘국적이탈’ 절차에 통상 2년이나 소요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본보 기자가 지난 1…

트럼프 대통령과 중앙은행 수장이 정면 충돌하는 사상 초유의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자신을 겨냥한 도…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7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밑에 GUEST ONE... 당신들 교회에 무슨일이 일어났는지는 관심없고, 동부한미노회는 아직 PCUSA 소속이고 , 동성애를 교단에서 지지한단 사실이 맞소??? 대답좀 해주시오.
의 목회활동을 할 수 없다. 2017년 8월 14일. 동부한미노회 임시노회 ***아울러 유기자는 필그림교회가 교회 재정 ( cash 헌금,비자금을 목사 및 몇명이 빼돌이는 현상 과 선교지 땅 판것 담임목사가 공동위회 허락없이개인권한으로 움직인 사실을 당사자들에게 묻고, 행정전권위원회는 잘 파악해서 당사자들을 진실이 판명되는되로 엄하게 처벅을 해야 할것
2. 행정전권위원회 결성 즉시 필그림교회 당회를 해산하고, 이사회를 포함하여 당회가 소유하고 있던 필그림교회에 대한모든 관할권은 행정전권위원회로 이관한다. 행정전권위원회 위원장은 임시 당회장을 겸임한다. 3. 8월 13일부로 관할권을 파기한 양춘길 목사와 신대위 목사는 당일자로 미국장로교 목사회원이 아니므로, 필그림교회 건물 안에서 설교를 포함한 일체
그러므로 중앙협의회는 필그림 교회 상황을 인지하고 아래와 같이 행정전권위원회의 구성한다. 결 의 1. 동부한미노회는 2017년 8월 13일 필그림교회가 임시공동의회를 열어 교단을 탈퇴하고 ECO교단에 가입하도록 승인하거나 허락한 적이 없음을 밝힌다. 그러므로 ‘필그림교회’는 여전히 노회에 존속한다.
필그림교회 담임목사(양춘깅 목사,부목사 신대위)와 당회는 2017년 8월 13일, 교회의 설립과 해산에 관한 권한을 가진 노회의 동의나 허락없이 ‘교단탈퇴’ 및 ‘ECO’ 가입을 결의하였으며, 교회의 재산권과 관련된 정관을 개정하였다. 즉, 필그림교회 담임목사와 당회는 미국장로교에 소속되기를 거부하고 규례서가 정한 공의회의 질서를 완전히 파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