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라마 1,2매장 푸드코트 메뉴 다양화, 캐터링 메뉴 인기 상승
▶ 88마켓 7달러 점심 뷔페 “자리가 없어요...” H-마트 매주 하와이 최저가 특선 상품 출시
말이 살찐다는 가을을 맞아 하와이 한국마켓 내 푸드코트도 붐빈다.
팔라마 마켓 푸드코트는 이미 현지인들에게 한식을 널리 알리는 매장으로 입소문이나 붐비고 있는데 특별히 추석을 맞아 충청북도 특산품 먹거리 대축제를 시작해 이민가정 밥상에 추석 명절의 넉넉함을 더한다.
88마켓도 최근 7달러 점심 뷔페를 선보여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음식 값이 비싼 하와이에서 7달러로 다양한 나물 반찬과 튀김류, 볶음밥 등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월-토요일 오후 2시까지 이곳은 한인들을 물론 지역 주민들로 붐비고 있다.
그런가 하면 미 본토에서 하와이에 진출한 H-마트는 매주 특별 아이템을 선별해 하와이 최저가 파격 할인 혜택을 이어가며 고물가에 시달리는 하와이 주부들의 장바구니에 그나마 위로를 전해준다한편 미 본토 산삼제품의 하와이 진출도 괄목할만하다.
미 본토의 경우 9월부터 10월까지 산삼 채취기간을 맞아 심마니들의 산삼 채취가 허용됨에 따라 산삼이 자생하는 애플래치안 산맥 인접한 지역에서는 10월까지 산삼 채취 및 그 단속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스 캐롤라이나 선 헬스 리서치 재단 조셉 정 박사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산)삼(사진 위)의 종류는 크게 4 종류로 삼삼(Wild ginseng), 산양삼(Wild-simulated ginseng), 장뇌삼(Wood-Grown ginseng: 정확히 같은 뜻은 아님) 그리고 인삼(재배삼:Cultivated or Farmed ginseng)으로 나뉜다고 전한다. 천종 산삼은 사람이 인위적으로 씨앗을 뿌리거나 성장에 영향을 주지않고, 산 속에서 씨앗이 떨어져 성장한 산삼이다. 장뇌삼은 산에 땅을 경작하여 인삼처럼 재배하는데 다만 인공 그늘이 아닌 자연 나무 그늘을 이용하여 재배하며 크기나 모양이 인삼과 비슷하지만 가격을 인삼보다 훨씬 비싸며 1~6년근이 주로 판매된다. 삼삼은 산삼이 자생하는 조건과 같은 환경의 산에 (나무그늘 80%) 씨앗을 뿌려두어 경작하거나 거름을 주지 않고 저절로 자라게 하여 5~10년근을 주로 판매하며 15년근도 판매하는 경우가 있고, 천종 산삼가격의 반값에 팔리고 있다. 그래서 산삼을 구매 할때Wild-simulated ginseng을 잘못 구입하지 않도록 주의 하여야 한다고 당부한다.
선 헬스 리서치재단은 미국에서도 가장 약효가 좋은 것이 채심 되는 애플란치안 산맥의 줄기의 그레이트 스모키마운틴공원에서 채취하는 미국 심마니들의 산삼을 엄선해 공급하는 것으로 제품의 품질은 물론 가격면에서도 기존 제품과 비교할 수 없다고 전하고 있다.
산삼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919-282-7718 문자로 하면 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