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휴스턴 다운타운
타임지에서 "왜 텍사스가 미국의 미래인가?"라는 제목으로 집중 조명했을 정도로 텍사스에서는 전통 및 최신 기술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고 그 중심에는 휴스턴이 있어요. 휴스턴은 텍사스 (Texas) 주에서 가장 큰 도시로 나사 (NASA)를 중심으로 한 항공 우주산업의 중심지이며, 엑손모빌 (ExxonMobil)을 비롯한 수많은 다국적 석유기업들이 모여있는 세계 에너지 수도예요. 또한 엠디앤더슨 암센터 (M.D. Anderson Cancer Center)를 중심으로 한 세계에서 가장 큰 텍사스 메디컬 센터 (Texas Medical Center)가 있는 세계 의료연구의 중심지이기도 해요. 텍사스 메디컬 센터에는 약 106,000명이 근무하고 있어요. 또한, SK 건설 (SK E&C), 삼성엔지니어링 (Samsung Engineering), 대우 인터내셔널 (Daewoo International) 등의 40여 개의 한국 기업들도 진출해 있어요.
휴스턴의 관광산업 또한 휴스턴 산업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데, 휴스턴 관광산업 관련 종사자 수는 24만 명에 이르고, 관광업이 창출하는 경제 규모가 23조 이상이라고 하네요 (2016년 기준). 이는 텍사스 주에서 가장 높은 수치라고 하네요. 매년 약 24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할 만큼 휴스턴에는 휴스턴 국제영화제 등을 포함한 문화 예술 공연, 휴스턴 미술 박물관, 휴스턴 자연사 박물관 등 20여 개가 넘는 박물관, 농구, 야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와 휴스턴 동물원, 텍사스에서 제일 큰 쇼핑센터인 갤러리아가 있어요. 그리스, 폴란드, 일본, 한국, 중국 축제 등을 포함한 세계 각국의 축제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 휴스턴이기도 하답니다. 또한, 휴스턴은 워싱턴 포스트에 의해 '전미에서 다양한 음식이 공존하는 도시 톱 5'로 선정되었을 만큼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시에요.
출처: cyinformate2.tistory.com
오렌지카운티 지역의 전체 한인 유권자 수는 3만 6,068명으로 집계 되었다.가주 유권자 등록 현황을 조사하는 기관인 ‘폴리티컬 데이터’의 자…
임플란트가 필요한 모든 분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한인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는 세리토스 근처에 위치한 ‘리디파인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50…
OC 시사토론회(대표 서명룡)는 금년 상반기 ‘한국 근현대사 쟁점 시리즈’ 에 이어 하반기에는 오는 10일(목) 오후 6시30분 격주로 11회…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미남서부지회(회장 박굉정)와 한국 예비역기독군인회 미남서부지회(회장 김현석 목사)는 한미재향군인회(이사장 윤피터), 미재향…
어바인 세종학당은 여름을 맞이해서 2가지 특별 무료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세종학당 재단이 주관하는 ‘세종 문화 아카데…
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독립기념일인 지난 4일 우정의 종각에서 제48회 샌피드로 독립기념일 행사가 열린 가운데 김응화 무용단이 초청돼 부채춤과 아리랑춤을 선보이며 관…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이하 시니어센터)가 한국의 대형 악기제조 기업 삼익악기(회장 김종섭)로부터 시가 1만6,895달러 …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김지영 변호사의 모친 정종숙씨가 지난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발인은 한국시간 7일 오후 3시 공주 장례…
지난 4일 새벽 텍사스주에 쏟아진 기습 폭우로 수십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는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텍사스주 중부지역에…
지난 1월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한 이래 버지니아에서 5개월만에 약 3,000명의 불법체류자들이 체포된 것으로 파악됐다.지난 5일 언론매체 뉴욕…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와 휴스턴이 이렇게 개성이 많은 곳인줄 몰랐네요. 휴스턴 랜드마크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