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신용 점수(Credit Score)가 주택이나 자동차 구입 시 대출 이자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신용점수가 좋을수록 대출시 낮은 이자율을 얻을 수 있는 것이죠. FICO에 따르면 보통 미국에서 좋은 신용 점수는 700점 이상이라고 하네요. 그러면, 좋은 신용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뱅크레이트에 따르면 좋은 신용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10가지에 유의해야 한다고 해요.
1. 주기적으로 신용점수 체크하기
: 신용점수 열람은 개인 신용점수 반영시 고려되지 않는다고 해요. 따라서, 주기적으로 신용점수를 체크해서 잘못된 부분이나 이상한 부분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수정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페어 크레디트 리포트 법 (Fair Credit Report Act)에 의하면, 크레디트 리포팅 회사들을 매 12개월마다 무료로 신용점수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고 하네요.
2. 할부금 제때 지불하기
: 비록 며칠이라도 할부금을 제때 내지 않으면 개인 신용점수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따라서, 할부금 기간을 잘 맞추지 못할 것 같으면, 자동 지불 시스템을 사용하면 시간에 맞춰 할부금을 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오래된 계좌 유지하기
: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계좌도 닫지 않고 유지하면 신용 점수를 쌓는데 유리하다고 해요. FICO 점수에서 거래 기간이 무려 15%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하네요.
4. 빠진 어카운트나 유틸리티 계좌 추가하기
: 보통 유틸리티 계좌들은 신용 조사 기관과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이들 계좌들의 거래 내역과 기간이 신용점수 합산에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5. 신용 한도 늘리기
: 신용 한도는 신용 점수 합산에 중요한 항목이라고 해요. 따라서, 신용 한도가 높으면, 신용 점수를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6. 신용카드로 갚을 수 있는 작은 금액 결제하기
: 신용카드로 갚을 수 있는 작은 금액을 착실히 갚아 나가는 것이 신용점수를 올리는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7. 신용 한도에 이른 카드값 내기
: 신용 한도에 이른 카드를 소유하는 것은 신용도를 낮추는 요인이 된다고 해요. 여러 개의 카드가 한도에 이르렀다면, 이자율이 가장 높은 카드값을 내는 것이 신용도를 회복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8. 한 번에 새로운 계좌 여러 개 열지 않기
: 새로 열린 신용은 신용 점수의 10% 정도를 차지하는데, 동시에 여러 개가 열릴 경우 특히 신용 내역이 짧은 사람들에게 불리하다고 하네요. 또한, 지원서가 거부되면 신용 기록에 남아서,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9. 이자율 쇼핑 기간 (Rate-Shopping time Window) 확인하기
: FICO 점수는 다음 신용 점수 보고 전 30일 동안의 대출 요청에 대한 정보를 고려하지 않는다고 해요. 또한 최신 FICO 점수 공식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45일의 유예기간이 있다고 하네요.
10. 일관되게 관리하기
: 위에서 언급한 9가지 항목을 일관되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 신용점수를 만드는데 중요하다고 해요.
오렌지카운티 지역의 전체 한인 유권자 수는 3만 6,068명으로 집계 되었다.가주 유권자 등록 현황을 조사하는 기관인 ‘폴리티컬 데이터’의 자…
임플란트가 필요한 모든 분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한인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는 세리토스 근처에 위치한 ‘리디파인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50…
OC 시사토론회(대표 서명룡)는 금년 상반기 ‘한국 근현대사 쟁점 시리즈’ 에 이어 하반기에는 오는 10일(목) 오후 6시30분 격주로 11회…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미남서부지회(회장 박굉정)와 한국 예비역기독군인회 미남서부지회(회장 김현석 목사)는 한미재향군인회(이사장 윤피터), 미재향…
어바인 세종학당은 여름을 맞이해서 2가지 특별 무료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세종학당 재단이 주관하는 ‘세종 문화 아카데…
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독립기념일인 지난 4일 우정의 종각에서 제48회 샌피드로 독립기념일 행사가 열린 가운데 김응화 무용단이 초청돼 부채춤과 아리랑춤을 선보이며 관…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이하 시니어센터)가 한국의 대형 악기제조 기업 삼익악기(회장 김종섭)로부터 시가 1만6,895달러 …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김지영 변호사의 모친 정종숙씨가 지난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발인은 한국시간 7일 오후 3시 공주 장례…
지난 4일 새벽 텍사스주에 쏟아진 기습 폭우로 수십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는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텍사스주 중부지역에…
지난 1월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한 이래 버지니아에서 5개월만에 약 3,000명의 불법체류자들이 체포된 것으로 파악됐다.지난 5일 언론매체 뉴욕…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