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신용 점수(Credit Score)가 주택이나 자동차 구입 시 대출 이자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신용점수가 좋을수록 대출시 낮은 이자율을 얻을 수 있는 것이죠. FICO에 따르면 보통 미국에서 좋은 신용 점수는 700점 이상이라고 하네요. 그러면, 좋은 신용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뱅크레이트에 따르면 좋은 신용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10가지에 유의해야 한다고 해요.

1. 주기적으로 신용점수 체크하기
: 신용점수 열람은 개인 신용점수 반영시 고려되지 않는다고 해요. 따라서, 주기적으로 신용점수를 체크해서 잘못된 부분이나 이상한 부분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수정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페어 크레디트 리포트 법 (Fair Credit Report Act)에 의하면, 크레디트 리포팅 회사들을 매 12개월마다 무료로 신용점수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고 하네요.
2. 할부금 제때 지불하기
: 비록 며칠이라도 할부금을 제때 내지 않으면 개인 신용점수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따라서, 할부금 기간을 잘 맞추지 못할 것 같으면, 자동 지불 시스템을 사용하면 시간에 맞춰 할부금을 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오래된 계좌 유지하기
: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계좌도 닫지 않고 유지하면 신용 점수를 쌓는데 유리하다고 해요. FICO 점수에서 거래 기간이 무려 15%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하네요.
4. 빠진 어카운트나 유틸리티 계좌 추가하기
: 보통 유틸리티 계좌들은 신용 조사 기관과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이들 계좌들의 거래 내역과 기간이 신용점수 합산에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5. 신용 한도 늘리기
: 신용 한도는 신용 점수 합산에 중요한 항목이라고 해요. 따라서, 신용 한도가 높으면, 신용 점수를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6. 신용카드로 갚을 수 있는 작은 금액 결제하기
: 신용카드로 갚을 수 있는 작은 금액을 착실히 갚아 나가는 것이 신용점수를 올리는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7. 신용 한도에 이른 카드값 내기
: 신용 한도에 이른 카드를 소유하는 것은 신용도를 낮추는 요인이 된다고 해요. 여러 개의 카드가 한도에 이르렀다면, 이자율이 가장 높은 카드값을 내는 것이 신용도를 회복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8. 한 번에 새로운 계좌 여러 개 열지 않기
: 새로 열린 신용은 신용 점수의 10% 정도를 차지하는데, 동시에 여러 개가 열릴 경우 특히 신용 내역이 짧은 사람들에게 불리하다고 하네요. 또한, 지원서가 거부되면 신용 기록에 남아서,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9. 이자율 쇼핑 기간 (Rate-Shopping time Window) 확인하기
: FICO 점수는 다음 신용 점수 보고 전 30일 동안의 대출 요청에 대한 정보를 고려하지 않는다고 해요. 또한 최신 FICO 점수 공식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45일의 유예기간이 있다고 하네요.
10. 일관되게 관리하기
: 위에서 언급한 9가지 항목을 일관되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 신용점수를 만드는데 중요하다고 해요.

“부모들이 자녀 교육 시에 반드시 필요한 주제들을 집중적으로 다루어요”부에나팍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코리안 커뮤니티 서비스 센터’(KCS, …

올드타이머들의 모임인‘오렌지 카운티 백인회’(회장 노명수 )는 지난 18일 가든그로브 두리댄스 스튜디오에서 송년회를 가졌다. 이날 송년잔치에는…
한인 커뮤니티에도 잘 알려져 있는 부에나팍 경찰국의 프랭크 누네스 국장이 29년간의 공직 생활을 마치고 은퇴했다.지난 1997년부터 부에나팍 …
한인회 회장 박상근라구나우즈 한인회는 최근 정기 이사회를 갖고 제17대 한인회 회장에 박상근 씨를 선출했다.한인회측은 “박상근 신임 회장은 전…
한인 발달 장애 가정을 위한 ‘커뮤니티 헬스 워커’(CHW)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오렌지카운티와 LA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한미특…
![[송년 행사] 이승만 기념사업회 [송년 행사] 이승만 기념사업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29/20251229195823695.jpg)
이승만 건국대통령 기념사업회(회장 박요한)가 지난 18일 시티 뱅큇 홀에서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혜숙, 장준구, 이형숙, 이하…
![[송년 행사] 글렌도라 산악회 [송년 행사] 글렌도라 산악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29/20251229195500695.jpg)
글렌도라 산악회(회장 임영빈)가 연말을 맞아 안재원 회원에게 창립 공로상을 수여하고 뜻깊은 연말모임을 가졌다. 글렌도라 산악회는 매주 토요일 …
버지니아주 시골의 한 비행장에 착륙한 경비행기에서 내린 개 13마리와 고양이 3마리는 어리둥절하거나 주변을 경계하는 모습이었다. 일부는 신나 …
경기도 안성향우회(회장 한효동)가 지난 28일 LA 작가의 집에서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모임에는 4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했…
LA 한국문화원이 국립한글박물관과 공동으로 한글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는 행사를 지난 22일부터 문화원 1층 상설 전시장에서 진행하고…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양홍주 / 한국일보 논설위원
오인태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1994년 처음 등장해 지난 31년간 뉴욕시 전철과 버스 승차권으로 쓰인 메트로카드가 31일을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더 이상 메트로카…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스마트폰에서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부모 통제(parent control)’ 위치 추적 기능의 도움으로 납치됐던 청소년들이 잇달아 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