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살다보니 다르다고 느껴지는 것 중 하나가
느.리.다. 라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여유롭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가 익숙한 분들에게는
굉장히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반대로 외국인들이 한국인들의 빨리빨리
문화를 보며 놀라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본 포스팅은 지극히 주관적이므로 재미로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가 3초 안에 안 열리면 새로고침 연타 아니면 닫기
초고속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는 한국.
한국 인터넷 속도에 적응해버린 한국인에게 웹사이트 로딩시간이 3초 이상 걸린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
화장실에서 볼일 보며 양치하기
아침에는 1분 1초가 아깝다!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며 양치를 하면서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팁.
엘레베이터 닫힘 버튼 누르기
한국인 기준 너무나 늦게 닫히는 엘레베이터 문. 엘레베이터 버튼에 가까이 선 사람은 닫힘 버튼을 눌러야 하는 책임이 있는 한국사회의 암묵적인 룰.
버스와 추격전
다음 버스를 기다릴 시간은 나에게 허락되지 않았다!
기다림의 미학을 모르시는 버스기사님들의 버스를 따라잡기 위해서 버스와 추격전을 벌여본 경험은 모두들 한번쯤은 있다!
영화관에서 크레딧이 올라가기 전에 나가기
감독과 제작진에 대한 예우를 위해서라도 엔딩 크레딧을 보는 게 좋다는 영화 문화가 있다.
하지만, 바쁜 이들에게는 영화크레딧을 볼 시간이 없다. 사람이 몰리기 전에 빠져나가야 하기 때문.
참고
https://brunch.co.kr/@dailylife/972
“조이스 안 시장 재선위해 함께 뛰어요”조이스 안 부에나팍 시장은 오늘(10일) 오후 6-8시 부에나팍 로스컨트리 골프클럽(8888 Los C…
코웨이 샌디에고지사(지사장 샘조)가 한인회에 기증한 정수기의 정기 점검 및 무료 필터 교체의 선행을 이어가고 있어 커뮤니티를 훈훈하게 하고 있…
샌디에고 카운티 선거관리사무소는 5일 오는 11월4일 선거구획재조정안(프로포지션50)특별선거에 대한 투표 옵션을 담은 엽서 200만장을 등록 …
오렌지카운티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인 미술 동호회 ‘프렌즈 파인 아트’(FFA, 회장 제시카 이)의 ‘2025년 회원전’이 오는 13일(…
1만7,000여 채 신규주택 공급을 포함한 샌디에고 클레어몬트지역 개발계획청사진이 시의회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시의회는 연말까지 이 개발계획…
미 동부 최대의 탁구제전인 ‘제33회 뉴욕대한체육회장배 탁구대회’의 개인 단식 오픈조에서 이카너씨가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뉴욕대한체육회 주최…
웨스 모어 메릴랜드 주지사(사진)가 2028년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2028년 대선 잠룡으로 꼽히며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지난 4일 연방 이민 당국의 사상 최대 규모 이민급습 단속으로 한국인 30…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ㅋㅋㅋ엘베는 진짜 맞는거가타요
엘레베이터 닫힘 버튼 누르는거 완전 공감이요 ㅋㅋ
역시 한국인 !!! 다른건 몰라도 일처리 빠른건 아주 좋음
어............이거 완전 난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