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세 시대 AI 등 다양한 강좌 마련했어요”가든그로브 한인타운 한복판에 자리잡은 성공회 가든그로브 교회(담임 토마스 이 신부)에서 모임을…

‘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지부장 신용섭)는 지난달 30일 부에나팍 시 시니어 센터에서 ‘국기원 AI 품새 대회’를 개최했다.김진섭 국기원 가…
래리 애그런 어바인 시장은 내달 10일 오후 6시 어바인 시의회에서 연례 시정 연설회를 갖는다. 이에 앞서 오후 5시 무료 리셉션이 시청에서 …
오렌지글사랑(회장 이영미)은 오는 오는 19일(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김동찬 시인을 초청해 ‘현대시의 이해’ 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
가든그로브시와 리퍼블릭 서비스는 오는 28일 오전8시부터 11시까지 공공사업부 뮤니시펄 서비스 센터(13802 Newhope St)에서 주민들…

한인 부부가 LA에 위치한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Claremont School of Theology, 이하 CST)에 100만 달러의 기부금을…

민주평통 미주지역 운영위원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워싱턴 DC에서 회의를 열고,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한인사회 역할 강화를 위한 …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2026년 미주 한인의 날(1월13일)을 기념해 개최한 ‘2026 미주 한인의 날 기념 쇼츠 공모전’을 마무리…
소설가 권소희 작가가 한글의 구조와 발음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 ‘한글의 시크릿: 눈으로 이해하는 한글받침’(박이정 출판사)을 출간했…
LA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운영하는 시니어 대학인 ‘충현샬롬대학’이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2026년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























![[업계]](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11/20260211170346695.jpg)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이숙종 성균관대 국정전문대학원 특임교수
성민희 소설·수필가
민병권 / 서울경제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욕 한복판에서 한국의 국가유산을 홍보하기 위한 ‘코리아 온 스테이지 인 뉴욕’(Korea on Stage in New York)이 11일부터…

메릴랜드 몽고메리카운티가 설(17일)을 일주일 앞둔 10일 카운티 의회에서 한인과 중국과 베트남계를 초청한 가운데 설날을 기념일로 선포했다. …

하원에서 이르면 이번 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에 반대하는 결의안 표결이 이뤄질 전망이다.여당 공화당 지도부가 해당 결의안의 표결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한국역사 여기에 모르는 사람 없슺니다.잘란 입으로 비판만 하지 말고 한국가서 나라 지키시요.왜 미국서 사시나 그리 애국 주의분들이.난 미국서 미국 사람으로 객관적 으로 볼뿐
객관적으로 들여다 보고 야그 하시는지?그노무 자존심이 당신 살려 주나?사회에서 자존심 세우면 그냥 회사 짤리고 죽는거.그노무 감정? 국제정치에선 감정 새우다 죽는거
아래분 일본 지디피 약5조 세계3위 인구1.3억.해군력.공군력 한국에 월등히 우위.한국 지디피 약1.5조 세계12위 인구 약0.53억 군사력 우위는 육군 만 우위 경제력으로싸움 ?
한국역사를 보면 조선시대때부터 한국의 지도자는 겁장이였다. 원나라가 쳐들어왔을때도 강화도로 피신, 왜구가 쳐들어왔을때도 곧장 북으로 도망, 6 .25때 북괴가 쳐들어왔을때도 이승만 제일 먼저 서울에서 도망, 거기다 같은 국민과 국군이 건너고있던 한강다리 파괴해서 애꿏은사람들 죽어나가고. 그래도 일본천왕은 미국에서 져도 끝까지 왕궁에있었고 히틀러도 베를린을 탈출하고고 부하들이 간언해도 베를린에서 최후를 맞이했다. 지금의 친일파들 창피한줄알라.
난 아래 USA같은 분이 쓴 댓글을 도무지 이해할수가없다. 어떻게 대한의 피를 물려받은사람이 자기 조국은 그렇게 까고 일본은 숭상할까? 일본인들 미국과 2차대전에서 패할때 남녀노소 모두 다 죽을때까지 싸운다고하며 집집마다 죽창준비했다. 그래서 미국인들이 일본인들을 얕보지않는거다. 헌데 USA는 시작하기도전에 일본은 절대못이긴다며 무릎꿇으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