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서쪽에 위치한 엘에이 하이스쿨의 점심시간.
흘러나오는 방탄소년단 노래에 맞춰 학생들이 장단을 맞추며 맛난 한식 도시락을 먹고 있습니다.
한쪽에서는 도시락을 받기 위해 차례를 지키며 학생들이 줄서 있습니다.
한국어진흥재단과 미서부 한식 세계화 협회는 18일 LA 하이스쿨에서 학생들과 교사진 등 약 천여명에게 한식 도시락을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한식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한식 세계화 협회는 미주에 한국의 맛을 전파하기 위해, AP 시험에 한국어 채택을 목표로 삼은 한국어진흥재단은 한국의 맛과 문화를 알려 공립학교에 한국어반 신설이라는 목표아래 두 재단은 올초 mou 를 맺어 18일 한식 도시락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습니다.
이날 배포된 도시락은 베지테리안 식, 불고기, 그리고 치킨이 메인으로 구성된 3가지 도시락이 준비됐습니다.
학생들이 꼽은 인기 메뉴는 단연 불고기로, 달짝지근한 맛이 일품이라 입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잡채와 계란말이도 신기한 듯 여러 번 맛보며 연신 엄지를 치켜들었습니다.
천여명분이 준비된 도시락은 30분의 짧은 점심시간 동안 삽시간에 바닥났습니다.
엘에이 하이스쿨은 한국어 클래스가 윤영되오다 지금은 폐지되었는데, 히스패닉과 흑인들 타인종 학생이 대다수인 이곳에서 한국어에 대한 관심을 되살리기위해 이번 행사가 마련되었습니다.
한국TV 이수연입니다.
영상 촬영 : 한국TV 안솔빈
영상 편집 : 한국TV 안솔빈
“조이스 안 시장 재선위해 함께 뛰어요”조이스 안 부에나팍 시장은 오늘(10일) 오후 6-8시 부에나팍 로스컨트리 골프클럽(8888 Los C…
코웨이 샌디에고지사(지사장 샘조)가 한인회에 기증한 정수기의 정기 점검 및 무료 필터 교체의 선행을 이어가고 있어 커뮤니티를 훈훈하게 하고 있…
샌디에고 카운티 선거관리사무소는 5일 오는 11월4일 선거구획재조정안(프로포지션50)특별선거에 대한 투표 옵션을 담은 엽서 200만장을 등록 …
오렌지카운티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인 미술 동호회 ‘프렌즈 파인 아트’(FFA, 회장 제시카 이)의 ‘2025년 회원전’이 오는 13일(…
1만7,000여 채 신규주택 공급을 포함한 샌디에고 클레어몬트지역 개발계획청사진이 시의회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시의회는 연말까지 이 개발계획…
뉴욕조이풀여성합창단(단장 방은숙)이 지난 7일 롱아일랜드 소재 뉴욕센트럴교회에서 개최한 제11회 정기연주회가 한국일보 후원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한인 프로듀서의 작품이 이번 제77회 에미상(Emmy Awards)에서 다큐멘터리 제작 우수상(Exceptional Merit In Docum…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지난 4일 연방 이민 당국의 사상 최대 규모 이민급습 단속으로 한국인 30…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