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을 찢고 나온 영화와 드라마의 흥행은 2020년에도 계속된다.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웹툰 소재의 영화 <히트맨>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비밀 암살 요원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히트맨’.
웹툰을 애니메이션화한 영상과 실사 영상이 합쳐진 이 영화는 개봉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날로 인기가 고공상승 중이다.
영화의 흥행 덕분일까. '웹툰'에 대한 대중의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웹툰 시장에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곳은 어디일까?
단연 '영상 문화 산업’. 2006년 대한민국 최초의 웹툰 원작 공포영화 ‘아파트 (2006)’ 이후 흥행의 지름길로써 인정받은 웹툰은
영상 업계로부 터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는 중이며 더 나아가 ‘K-웹툰’이라는 ‘신한류’ 현상을 만들어내
한국 리메이크 영상 문화의 판도를 바꿔가고 있다.
‘올드보이’, ‘꽃보다 남자’ 등 해외 만화를 수입해 한국판으로 리메이크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역으로 '치즈 인 더 트랩', '녹두전' 등 국산 웹툰을 리메이크한 영상들이 해외로 잇따라 수출되는 중이다.
이러한 기세라 면 머지 않아 K- 웹툰의 해외 리메이크 소식이 들려올 것으로 예측된다.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웹툰 실사화 작품엔 무엇이 있을까?

신과함께 (2017)
원작|주호민 감독|김용화
출연|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마동석 등
주호민 작가의 네이버 인기 웹툰 ‘신과함께 (2010)’를 실사화한 영화로 평범한 남자가 저승에서 49일 동안 총 일곱 번 의 재판을 받게 되는 이야기다.
'신과함께-죄와 벌', '신과함께- 인과 연' 모두 천만 영화 반열에 오르면서 대한민국 최초 로 '쌍 천만 영화'라는 타이틀을 품에 안았다.

은밀하게 위대하게 (2013)

킹덤 (2019)
원작|김은희, 윤인완, 양경일
연출|김성훈 출연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등
안방극장을 ‘시그널 앓이’에 빠트린 김은희 작가가 처음으로 스토리에 참여한 웹툰 ‘버닝헬 - 신의 나라 (2015)’를 리메이크한 드라마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좀비 미스터리 스릴러로 스타 작가와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이 화제가 되어 방 영전부터 큰 기대를 모은 작품이기도 하다.
넷플릭스(Netflix)를 통해 공개된 ‘킹덤’은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했으 며 미국 인터넷 쇼핑몰 아마존(Amazone)과 이베이(eBay)에서
한국의 전통 모자인 '갓'이 인기 품목으로 판매되는 등 재미있는 소비 현상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2019)
원작무류 연출 김상협 출연 김혜윤, 로운, 이재욱 등
무류 작가의 다음 인기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 (2018)’을 리메이크한 드라마다.
평범한 삶을 살아가던 여고생이 알고 보니 만화 속 엑스트라 캐릭터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정해진 운명을 바꿔나간다는 학원 로맨스물이다.
배우 김혜윤과 그 룹 SF9의 멤버 로운 그리고 떠오르는 신예 이재욱이 삼각관계를 그려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흥미로운 소재 와 역대급 비주얼로 팬층을 형성한 ‘어하루(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지난해 MBC 연기 대상에서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에 선정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화제] 유도 미 국가대표 3형제… “LA 올림픽 금메달 위해 구슬땀” [화제] 유도 미 국가대표 3형제… “LA 올림픽 금메달 위해 구슬땀”](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14/20260114212407695.jpg)
3형제가 나란히 미국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어 화제다. 조슈아 양(22·-60kg급), 제이콥 양(20·-66kg급), 조나단 양(18·-60…

연세대학교 남가주 동문회 제50대 회장으로 취임한 권기숙 회장이 신임 회장단과 함께 본보를 방문해 향후 동문회 운영 방향과 비전을 밝혔다. 1…
LA 북부한인회(회장 박승목)는 미주 한인 이민 123주년 기념 ‘미주 한인의 날’을 맞아 지난 13일 글렌데일 시청에서 열린 한인의 날 선포…
LA 한국문화원이 경상남도 진주시와 함께 ‘한국의 빛: 진주 실크등 전시회’를 1월15일부터 2월2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문…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퍼시픽 LA 지부(회장 조미순)는 지난 7일 LA 용수산에서 신년회 및 이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이규민 한식진흥원 이사장
이상훈 서울경제 정치부장
허경옥 수필가
이영태 / 한국일보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데이빗 이그나티우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가 13일 맨하탄 뉴욕한인회관에서 개최한‘제123주년 미주한인의 날’ 기념 행사가 각계에서 활동 중인 1.5세 및 2세…

한인 이민자들이 미국에 도착한 123주년을 기념하고 한인들의 미국 사회에의 기여를 알리는 ‘제 21회 미주 한인의 날’ 행사가 13일 연방의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3일 “소말리아든 어디 출신이든, 귀화 이민자 중 우리 시민들을 상대로 사기를 쳐 유죄 판결을 받으면 시민권을 박탈할…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