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샌디에고 한인커뮤니티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경찰에게 한국 경찰청장 감사장이 전수됐다.지난 3일 LA총영사관 이승용 경찰영사(총경)는 SD경찰 프…

소망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는 지난 7일 오렌지 시 소재 호텔 페라, 다블트리 바이 힐튼 호텔에서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례 갈라를 …
가든그로브 경찰국은 오는 13일 오후 9시부터 다음 날 오전 3시까지 가든그로브 시내 비공개 장소에서 음주운전 및 캘리포니아 운전면허 검문소를…
오렌지카운티에서 가장 오래된 한인 여성 합창단 중의 하나인 ‘아리랑 합창단’(단장 김경자)은 오늘(8일) 오전 10시 부에나팍 로스코요테스 칸…
글로벌어린이재단 샌디에고지부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5일 라이프브릿지 교회에서 지역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이날 이임하는 김오식 …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성영라 수필가 미주문협 부이사장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정영록 서울대 국제대학원 명예교수
박영실 시인·수필가 
연방국토안보부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후 체포한 불법체류 범죄자 명단을 출신국가 및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전격 공개했다. 8…

워싱턴 지역 한인교회들이 한자리에 모여 찬양으로 성탄의 기쁨을 나누었다.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택래 목사)는 지난 7일 열린문장로교회(…

캘리포니아에서 소셜시큐리티 연금 수혜 은퇴자들의 월평균 수급액은 1,935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전국 50개주와 워싱턴 DC까지 총 51개 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동양인이 백인과 같다는 생각을 하는것 자체가 모순이지요.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시합을 하는것인데 이들을 이기려면 10배 100백 노력이 필요하다는것은 오래 살아본 사람들은 다아는 사실이지요. 성공하려면 아니 그들에게 지지 않으려면 더 열심히 하는수 밖에 없습니다. 잘 사신겁니다.
열심히 살아온 저자의 이야기 그대로 들어주고 읽어주면 되는것이지..왜 정치적인 판단으로 트럼프와 보수백인들을 언급하나요.이민사회속에서 소수민족의 부당한 억울함도 겪는 경우가 있겠지만, 그것을 트럼프와 보수백인들의 문제로 직접 언급하는것은 옳은 표현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비싼돈을 내면서 자식공부를 시키던, 그들의 방식데로 자식을 가르치던 그것은 지극히 그 부모들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하는것이지...그 어느누구도 그렇게 하라고 강요하지않거든요댓글로 표현하는것은 자유지만, 정치적인 판단으로 함부로 이야기하는것은 문제인것같아요.
이렇게 뭐든 열심히 해서 성공하는 동양인들을 깔끄럽게 보며 "다시 백인들만의 미국" 운동을 펼친 트럼프와 보수 백인들입니다. 이들은 자녀들에게 Football 이나 Cheerleader 하라고 하지 공부하라 안합니다. 뼈빠지게 일해 자식들 SAT 학원보내려 매달 $3000 씩 내는거 이해 못합니다. 그저 운동 잘하고 파티 열심히 하고 그리고 나중에 커서는 레드넥이되고 그러고선 잘 나가는 동양인 탓하죠.
세상과 타협하며 자기 삶에 애착을 느끼게 해주는 책인거 같아요. 읽을만 합니다.
인생은 고난의 연속 입니다. 하나 막고나면 또 하나 터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