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카운티의 어제 하루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 수가 1113명으로 보고 됐습니다. 사흘연속 천명대로 보고 되는 등 재확산세가 뚜렷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확산은 3주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젊은층의 확산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 됐습니다.
► LA 카운티 보건국의 바바라 페레어 국장은 신규 감염 환자들은 거의 100%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이라며 백신접종을 강조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 전염병연구소 소장은 정치성향에 관계없이 백신을 접종받을 것을 강하게 권고했습니다.
▻ 제약사 화이자가 코로나 백신의 추가접종, 부스터샷 필요와 긴급 사용 승인 여부에 대한 논의를 위해 FDA를 비롯한 미국 정부 고위관리들과의 면담을 시작합니다.
► 지난 주말 폭염으로 곳곳이 최고 기온을 갈아치웠습니다.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환자도 급증해 응급실을 찾는 환자도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쿨링센터가 없는 지역과 홈리스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 밸리 지역과 인랜드 엠파이어 지역은 오늘까지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력 독립국은 오늘 캘리포니아 전역에 4시부터 9시까지 플랙스 알럿을 발령 하면서, 자발적인 절전을 당부했다.
► 에릭 가세티 LA 시장이 인도 대사로 부임해 생길 공석을 놓고 누리 마티네스 시의장이 시장 대행을 하게 됩니다.
▻ 내년에 치러질 LA 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이미 출사표를 던진 마이크 퓨어 시 검사장을 비롯해 오스틴 뷰트너 전 LA 통합교육구 교육감, 폴 크레코리안 시의원, 허브 웨슨 전 시의장 등과 함께 안토니오 비아라이고사 전 LA 시장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 인플레이션 우려가 확산하는 가운데 2023년까지 전국의 물가상승률이 평균 2% 중반대에 달할 것이라는 경제전문가들의 전망이 나왔습니다.
▻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과 나토군을 이끌던 스캇 밀러 사령관이 물러납니다. 미국이 아프간에서 벌여온 20년간 전쟁이 끝나감을 보여주는 일로 평가됩니다.
►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이 자신이 만든 우주선을 이용해 첫 민간 우주 관광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도 이달 말 우주 비행에 나서고,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도 민간인들을 태우고 지구 궤도 비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마이애미 콘도 붕괴사고 사망자가 90명으로 늘었습니다. 구조당국은 붕괴현장에서 1400만 파운드의 분량의 콘크리트 등 잔해더미를 걷어냈다고 밝혔습니다.
▻ 아이티 대통령 암살을 조사중인 아이티 경찰이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아이티 의사 1명을 용의자로 추가 검거했습니다. 배후에서 암살을 기획한 인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한국에서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 첫날,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께 송구하다며, ′짧고 굵게′ 끝내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에 합의했습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도 두텁게 하자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
► NBA 파이널 3차전에서 밀워키 벅스가 피닉스 선스를 120-100으로 꺾고 2패뒤 1승을 거뒀습니다. 4차전은 수요일에 열립니다.
▻ 유로 2020에서 이탈리아가 승부차기 끝에 잉글랜드를 꺾고 53년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윔블던 테니스 대회에서는 노박 조코비치가 우승하며 메이저대회 최다승과 동률인 20승 고지에 올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4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이른 아침 한때 흐리다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3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조이스 안 시장 재선위해 함께 뛰어요”조이스 안 부에나팍 시장은 오늘(10일) 오후 6-8시 부에나팍 로스컨트리 골프클럽(8888 Los C…
코웨이 샌디에고지사(지사장 샘조)가 한인회에 기증한 정수기의 정기 점검 및 무료 필터 교체의 선행을 이어가고 있어 커뮤니티를 훈훈하게 하고 있…
샌디에고 카운티 선거관리사무소는 5일 오는 11월4일 선거구획재조정안(프로포지션50)특별선거에 대한 투표 옵션을 담은 엽서 200만장을 등록 …
오렌지카운티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인 미술 동호회 ‘프렌즈 파인 아트’(FFA, 회장 제시카 이)의 ‘2025년 회원전’이 오는 13일(…
1만7,000여 채 신규주택 공급을 포함한 샌디에고 클레어몬트지역 개발계획청사진이 시의회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시의회는 연말까지 이 개발계획…
미 동부 최대의 탁구제전인 ‘제33회 뉴욕대한체육회장배 탁구대회’의 개인 단식 오픈조에서 이카너씨가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뉴욕대한체육회 주최…
웨스 모어 메릴랜드 주지사(사진)가 2028년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2028년 대선 잠룡으로 꼽히며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지난 4일 연방 이민 당국의 사상 최대 규모 이민급습 단속으로 한국인 30…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