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빈 뉴섬 주지사의 소환투표는 부결됐습니다. 뉴섬 주지사의 리콜을 반대한다는 투표가 압도적이었습니다. 오전 6시 현재 68%의 개표가 이뤄진 가운데 뉴섬 주지사의 소환을 반대하다의 득표는 63.9%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소환을 찬성한다는 투표자수는 36.08%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에서는 210만여명의 유권자가 투표한 것으로 집계된 가운데 오전 6시 현재 71.3%가 주지사 소환에 반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오렌지카운티에서는 52.6%의 주민들이 소환에 반대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뉴섬 주지사의 리콜 선거는 어제 오후 8시 투표가 마감되고 개표가 시작된 지 1시간 만에 뉴섬 주지사의 리콜 선거는 뉴섬 주지사의 승리라고 주요언론이 보도했을 정도로 개표 초반부터 압도적이었습니다.
▻ 이번 주지사 소환선거에서는 캘리포니아 주 전역에서 유권자 41.6%에 달하는 917만여 명이 한표 행사를 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는 개표 약 1시간 뒤 캘리포니아 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 뉴섬 주지사는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민심에 대해서는 다양성에 대해서는 찬성하고, 통합에 찬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여성과 이민자, 최저임금, 환경 미래에 대해 찬성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저희 라디오서울이 오늘로 개국 29주년을 맞았습니다.
▻ 지난 29년동안 미주 한인사회와 함께 한 저희 라디오 서울은 한인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하며 모바일과 인터넷 등을 통해 미국과 전세계에서 실시간 애청자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 미 전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수가 하루 평균 17만 명을 넘어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노동절 이후 확산세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 특히 백신을 맞을 수 없는 어린이 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접종 가능한 백신 허가는 연말쯤에는 가능하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 질병통제예방 센터 CDC는 전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캘리포니아는 확진자수가 줄어들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산불과 허리케인 등으로 각종 재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올해에만 기후변화로 인해 1천억 달러 이상의 피해를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연방상원에서 아프가니스탄 철군과정에서 빚어진 대혼란을 놓고 강한 질타가 이어졌습니다. 청문회에 나선 블링컨 국무장관은 철군의 정당성을 옹호했습니다.
▻ 북한이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습니다. 한국은 독자 개발한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미국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했고, 러시아는 남북한 미사일 발사에 긴장고조 행동을 자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한국에서는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하는 공수처가 압수수색 과정에서 김웅 의원과 손준성 검사의 휴대전화와 테블릿 PC를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국민의힘 대통령 경선 후보 8명이 1차 컷오프를 통과했습니다. 윤석열 홍준표 후보는 고발사주 의혹을 놓고 연일 각을 세우며 정면 충돌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LA 다저스가 애리조나를 8-4로 꺾고 5연승을 기록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탬파베이의 최지만 선수는 시즌 10호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 유럽축구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맨유는 호날두의 선제골을 지켜내지 못하고 영보이즈에게 1-2로 패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70.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아침 한때 흐리다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조이스 안 시장 재선위해 함께 뛰어요”조이스 안 부에나팍 시장은 오늘(10일) 오후 6-8시 부에나팍 로스컨트리 골프클럽(8888 Los C…
코웨이 샌디에고지사(지사장 샘조)가 한인회에 기증한 정수기의 정기 점검 및 무료 필터 교체의 선행을 이어가고 있어 커뮤니티를 훈훈하게 하고 있…
샌디에고 카운티 선거관리사무소는 5일 오는 11월4일 선거구획재조정안(프로포지션50)특별선거에 대한 투표 옵션을 담은 엽서 200만장을 등록 …
오렌지카운티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인 미술 동호회 ‘프렌즈 파인 아트’(FFA, 회장 제시카 이)의 ‘2025년 회원전’이 오는 13일(…
1만7,000여 채 신규주택 공급을 포함한 샌디에고 클레어몬트지역 개발계획청사진이 시의회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시의회는 연말까지 이 개발계획…
미 동부 최대의 탁구제전인 ‘제33회 뉴욕대한체육회장배 탁구대회’의 개인 단식 오픈조에서 이카너씨가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뉴욕대한체육회 주최…
웨스 모어 메릴랜드 주지사(사진)가 2028년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2028년 대선 잠룡으로 꼽히며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지난 4일 연방 이민 당국의 사상 최대 규모 이민급습 단속으로 한국인 30…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