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 지역구만 161석, 단독과반 연속 달성…조국당 12석 ‘돌풍’
▶ 국민의힘 지역구 90석에 비례 19석…’개헌 저지선’ 가까스로 사수
▶범야권 정국 주도권 유지…3년 남긴 尹정부, 국정동력 타격 불가피

손 잡은 이재명·이해찬·김부겸·홍익표 (서울=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이해찬·김부겸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홍익표 원내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제22대 국회의원선거(총선) 민주당 개표 상황실에서 방송사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본 뒤 손을 잡고 있다. [공동취재]

어두운 표정으로 (서울=연합뉴스) =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 등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출구조사 결과를 시청하고 있다. 2024.4.10 [공동취재]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OC한미 시민권자 협회’와 ‘기독교 법률센터’(대표 여호수아 김 목사)가 상호 업무 협력을 위한 M…

어바인 시는 지난 3일 마이크 워드 커뮤니티 팍 우드브리지에서 조명 시설을 갖춘 8개의 새로운 피클볼 코트 개장을 축하하는 리본 커팅식을 20…
‘재향군인회 미남서부지회’(회장 박굉정)는 오는 14일(토) 오전 11시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사무실(9636 Garden Grove B…
가든그로브 시는 오는 16일(월) 프레지덴츠 데이 연휴를 맞아 시청을 휴무한다.또 커뮤니티 및 리소스 센터, 가든그로브 커뮤니티 미팅 센터, …
플러튼 시 주택국은 7월 1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의 연례 실행 계획(Annual Action Plan) 수립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LA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운영하는 시니어 대학인 ‘충현샬롬대학’이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2026년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

대한민국 월남전 참전자 해외회 미 남가주지회(회장 최원용)는 10일 아로마 5층 더원 뱅큇룸에서 ‘2026년 신임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30…
가주중국동포연합회(회장 장진영)의 회장 이취임식 및 설날 대잔치 행사가 지난 7일 LA 옥스포드 팔레스에서 성료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진영 …
세계 한민족 여성네트워크(KOWIN) 퍼시픽 LA(회장 조미순)는 2월 정기 월례회를 용수산 식당에서 개최했다. 3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월…
LA 한인회(회장 로버트 안)의 2026년 설맞이 특별 푸드뱅크 행사가 오는 13일(금) 오전 9시부터 LA 한인회관(981 S. Wester…


























정숙희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이명숙 수필가
박일근 / 한국일보 수석논설위원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줄리아 김 / LA 거주
정유환 수필가 
뉴욕 한복판에서 한국의 국가유산을 홍보하기 위한 ‘코리아 온 스테이지 인 뉴욕’(Korea on Stage in New York)이 11일부터…

메릴랜드 몽고메리카운티가 설(17일)을 일주일 앞둔 10일 카운티 의회에서 한인과 중국과 베트남계를 초청한 가운데 설날을 기념일로 선포했다. …

수많은 사연과 영적 평화를 간직한 순례길, 죽기 전에 꼭 한 번은 걸어야 할 ‘버킷리스트’ 여행… 바로 산티아고 순례 여행입니다.한국일보 미주…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7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라도처럼 범죄를 하지ㅡ않으면 끼어주지.않는 도적넘 국가가 돼었구나..창피하다...강간과.살인이.당연한 나라..지금도 라도에는 나체의.뇨자시신이.대낮에.길거리에 버려져 있다...찰스 맨슨과 결혼하는.광신도덜처럼 연쇄 살인범 리죄명이를 몰표한 공범덜...라도와 써울 일부를 핵폭탄으로 쓸어버려야 한다...
이제 아예 대놓고 범죄연대를 하는구나..부정선거다...지난 선거때와 같이 우편투표로 사기쳤다....그리고 장개 뭉가의 졸개덜 답게 헌똥후니와 뭉썩렬이는 자기편을 괴멸시켰다...어처구니가 없구나..이제ㅜ헌궈는 부정선거없이는 선서못하는 병~~신나라가 돼었구나..
국민의힘의 상징인 강렬한 빨간 점퍼가 오늘은 온통 피빛으로 보인다. 이재명과 조국 등 재판이 진행중인 악재에도 야당이 선전할 수 있었던 건, 이들이 훌륭해서라기 보다, 윤석열과 한동훈이 너무 못했다고 봐야 한다. 국민들이 얼마나 윤설열 정부가 미웠으면, 저런 범죄자가 우글거리는 민주당과 조국당을 찍겠나. 윤석열의 장모와 철딱서니 없는 김건희도 표를 깍아먹는데 일조했을 것이고, 처음부터 멀쩡한 청와대를 버리고 용산으로 옮기며 혈세를 낭비한 것도 문제일 것이고, 더군다나 정치 경험 1도 없는 검사가 무리하게 국정을 밀어부친 것도..
정치이전에, 인간적으로 그러면 안되는것이다. 인신감금 8년째 그얼마나 억울하겠는가- 작금의 총선에서 국쪽은 완패하였다. 그러나 탄핵저지선은 지켰다며 안도한다. 의료인2천명늘린다는 터무니없는 디옥백 방탄 정치로 사람이 죽어나가며 수많은환자들 고통속에서도 犬과 찐득한사랑에 미친年넘은 犬이나품고 술이나 쳐마시며 동백아가씨쳐부른다. 죽통쳐날리는 자들이 없는탓이다. 그러나 잔이차면 넘치듯 세월이라는술이 술잔에넘치는것은시간문제이다. 원죄는 망한동해패거리- 그들의 왜곡을덮고 또덮으며 한국바다외면하고 모함한 대가 반듯히 돌아온것이리라-
박근혜가선례를 남겼다. 18대구속에 그를따르던 수많은 보수파 국민들을 외면한선례말이다. 18대가 대구로 내려와서도 박바라기들에게 눈길한번 주지않았다. 팬티먹사는 그렇다하더라도 탄핵의 단추 태블릿의비밀을 해독한 미디어왓치측에도 한마디말은커녕 눈길한번주지않고 그를가까이서 물심양면 도와주었던 최순실은 아직도 인신감금상태이다. 18대가 '태블릿은가짜'라는 말한마디만 하였어도 최씨는 인신감금에서 풀려날수있는 열쇠를 찾을수있음에도- 그러나 18대는 바른길외면하고는 오히려 우회적으로 진짜라며 최순실을 더욱곤경에 더욱 빠지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