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세 시대 AI 등 다양한 강좌 마련했어요”가든그로브 한인타운 한복판에 자리잡은 성공회 가든그로브 교회(담임 토마스 이 신부)에서 모임을…

‘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지부장 신용섭)는 지난달 30일 부에나팍 시 시니어 센터에서 ‘국기원 AI 품새 대회’를 개최했다.김진섭 국기원 가…
래리 애그런 어바인 시장은 내달 10일 오후 6시 어바인 시의회에서 연례 시정 연설회를 갖는다. 이에 앞서 오후 5시 무료 리셉션이 시청에서 …
오렌지글사랑(회장 이영미)은 오는 오는 19일(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김동찬 시인을 초청해 ‘현대시의 이해’ 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
가든그로브시와 리퍼블릭 서비스는 오는 28일 오전8시부터 11시까지 공공사업부 뮤니시펄 서비스 센터(13802 Newhope St)에서 주민들…

한인 부부가 LA에 위치한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Claremont School of Theology, 이하 CST)에 100만 달러의 기부금을…

민주평통 미주지역 운영위원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워싱턴 DC에서 회의를 열고,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한인사회 역할 강화를 위한 …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2026년 미주 한인의 날(1월13일)을 기념해 개최한 ‘2026 미주 한인의 날 기념 쇼츠 공모전’을 마무리…
소설가 권소희 작가가 한글의 구조와 발음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 ‘한글의 시크릿: 눈으로 이해하는 한글받침’(박이정 출판사)을 출간했…
LA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운영하는 시니어 대학인 ‘충현샬롬대학’이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2026년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이숙종 성균관대 국정전문대학원 특임교수
성민희 소설·수필가
민병권 / 서울경제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욕 한복판에서 한국의 국가유산을 홍보하기 위한 ‘코리아 온 스테이지 인 뉴욕’(Korea on Stage in New York)이 11일부터…

메릴랜드 몽고메리카운티가 설(17일)을 일주일 앞둔 10일 카운티 의회에서 한인과 중국과 베트남계를 초청한 가운데 설날을 기념일로 선포했다. …

하원에서 이르면 이번 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에 반대하는 결의안 표결이 이뤄질 전망이다.여당 공화당 지도부가 해당 결의안의 표결을…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미국이 세계 최강국인 건 너같이 어리석은 자가 너 보다 훨씬 똑똑하고 현명한 자들의 선행으로 그 무눙력함을 느끼지 못하고 살아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렇게 너같은 자들이 계속 나대면 위대했던 미국이 위태로운 미국이 될 지도 모르겠구나....
요즘 시대 사람들은 도덕적이고 훌륭한 지도자를 뽑기보단 지 이익에 그리고 지 정치성향에 부합되는 인물로 뽑으려한다. 예를들어 동성애를 극혐하는 자는 똑같이 동성애를 규탄하는 지도자를 찍으려한다. 그 지도자가 도덕적으로 타락했고 과거 범죄 경력이 있다해도 이 정치 성향만 맞으면 그를 지지한다. 이 얼마나 어리석은 짓인가.
사람들이 너무 똑똑해 져서, 자기게 아닌 걸 자기 걸로 만드는 기술이 좋아졌다. 그레서 빈익빈 부익부가 심화되고 있고, 정치로 풀어낼 단계가 아닌 것 같다. 종교도 약발이 다 했고 삼강오륜도 가치를 잃었다... 이럴 땐 진돗개 백개다.. 각자 경계하고 조심하는 각개전투로 갈 수박에 없다...
빙빙 돌려 쓸 것도 없다. 유럽의 많은 나라들도 정당이 여럿이고 목소리가 제각각이여도 연정을 통해 잘 굴러간다. 꼴랑 두개의 목소리 갖고 징징댈 필요도 없다. 오히려 한 목소리가 더 위험하다. 미국은 이미 미국이 아니다. 빚좋은 개살구다. 도로도 너무 엉망이라 여기가 가난한 남미 어느 동네같다. 진정 미국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 우리 자식들의 미래를 위해서
트는 미쿡을 미국에 사는 우리 소수민 한인들에게 큰 고통을 줄 아주아주 몰상식한 저질 거짖말 차별 사기 협박쟁이 안하무인 중구나방 독불장군...3살짜리만도 못한 양심으로 우리모두를괴롭힐걸로 난 그동안 격거왔고 지금도 격고 만일 대통이된다면 더욱더 심할걸로 어쩌면 마구잡이로 경찰들이 잦아 괴롭힐수도 있다는걸 짐작할수있으니 절대로 트 는 아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