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명 아트 매거진‘버질 아메리카’ 2025 특별호에 게재된 최지애 회장 작품 3점

삶과 사랑의 표현으로의 예술 (Art as an Expression of Life and Love) - 아트 매거진 버질 아메리카(Vergil America) 2025년 특별호에 작품이 3점 게재된 최지애 회장은 ‘자연과 감성의 언어로 시대를 그리다’ 라며, 현대 예술의 흐름 속에서 자신의 내면을 진솔하게 표현하는 작가로서, 작가 자신의 감정과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깊이있는 예술 세계를 펼쳐 보이고 있다. 그의 작품 ‘삶과 사랑의 표현으로의 예술’ 은 먹이나 검은 잉크로 그려진 형상들이 사람의 몸짓 또는 춤추는 실루엣처럼 느껴지는 마치 고대 문자 또는 신화 이야기를 담은 듯하다, 춤추는 듯한 작품 속 검은 선들은 마음속 언어 또는 감정의 흐름을 기록한 현대적 상형문자처럼 느껴진다.

장미 (태몽) 장미의 꿈처럼, 삶의 향기를 그리다 - 작가가 태어나기 전 모친이 태몽으로 꾼 장미는 어린 시절부터 작가 마음 깊은 곳에 뿌리를 내리며 장미처럼 살고 싶은 맘이 잠재되며 작가는 장미처럼 아름다움을 품고 향기를 전하는 존재로 살아가기를 소망하게 됐다.

봄(Spring Air, 봄의 순결, 치유와 희망으로 피어나다) - 황금빛 봄기운이 퍼져 나가는 듯한 Spring Air는 회화적 언어를 통해 봄의 생명력과 자연의 회복 탄력성을 시작으로 드러낸 작품이자, 새싹이 움트고 꽃이 피어 나는 풍경을 넘어 노란 꽃잎은 봄이라는 계절을 상징하는 새로운 시작 또는 생명력과 희망 부드러움이 동시에 느껴지는 인상적인 작품을 담아냈다.

오렌지카운티에서 가장 오래된 한인 단체 중의 하나인 ‘OC한미시니어센터’(회장 김가등)는 지난 1일 오전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시간동안 신…

오렌지카운티 전직 한인 상공회의소 회장들의 모임인 ‘상우회’(회장 최광진)는 지난달 26일 부에나팍 경복궁 식당에서 송년 모임을 가졌다. 최광…
오렌지카운티의 인문학공부방 재미지게(대표 박영규)는 오는 13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30분 가든그로브 아리랑 마켓 몰(9562 Gard…
오렌지카운티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가든 수필 문학회’(회장 송선주)가 오는 27일(화) 오전 11시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성공회 교회…
‘멘토 23 재단’(회장 박미애)은 오는 16일(금) 오후6시 애나하임에 있는 메가시스 덴탈랩 세미나실(1962 W. Corporate Way…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박원곤 이화여대 북한학과 교수
홍용희 수필가
송용창 / 한국일보 논설위원
조동례
윤경환 서울경제 뉴욕 특파원
데이빗 이그나티우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미군에 의해 체포돼 부인과 함께 미국으로 압송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5일 맨하탄 연방법원에 처음 출두해 모든 범죄 혐의를 부인…

미국이 3일 나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군사 작전으로 체포한 사건과 관련해, 워싱턴 지역 정치권은 상반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정치인…

트럼프 행정부의 초강경 이민 단속 기조 속에 불법체류자 단속을 위해 안면 인식 기술이 본격적으로 활용되고 있어 논란이 커지고 있다. 4일 월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