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제, ‘아파트’·’온 마이 마인드’ 2곡 차트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한 장면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강세를 이어갔다.
15일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속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이 6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OST 총 8곡이 싱글차트에 동시 진입했다.
OST 7곡이 동시 진입했던 지난주 차트와 비교하면 노래 한 곡이 추가로 진입했고, 기존에 진입한 7곡은 모두 순위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골든'은 17계단 순위를 끌어올렸고, 극중 헌트릭스와 경쟁하는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15계단 상승한 16위에 자리했다.
헌트릭스의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29위로 13계단 순위를 올렸고, 사자 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은 35위로 14계단 상승했다.
이와 함께 헌트릭스 루미와 사자 보이즈 진우의 듀엣곡 '프리'(Free)는 41위, 헌트릭스의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는 43위에 자리했다.
'테이크다운'(Takedown)은 헌트릭스 버전과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지효·채영이 부른 버전이 각각 진입했다. 헌트릭스 버전은 51위로 2주 연속 진입했고, 트와이스 버전은 86위로 싱글차트에 처음 진입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도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순위를 한 계단 높인 2위를 기록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인기 K팝 걸그룹인 헌트릭스가 악령들로부터 인간 세계를 지키는 내용을 담은 작품이다. 지난달 20일 공개 이후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는 지난주에 이어 '핫 100'에 듀엣곡 2곡을 올렸다.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부른 '아파트'(APT.)는 30위로 38주 연속 차트를 지켰다. 미국 싱어송라이터 알렉스 워런과 듀엣한 '온 마이 마인드'(On My Mind)는 76위였다.
하이브가 제작한 한미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Gabriela)는 95위에 머물렀다.
'빌보드 200'에서는 영화 'F1 더 무비' OST 앨범 'F1: 더 앨범'(F1: The Album)이 13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에는 로제의 '메시'(Messy)와 한국인 DJ 페기 구의 '댄스'(D.A.N.C.E) 등이 실렸다.
캣츠아이의 미니앨범 '뷰티풀 카오스'(Beautiful Chaos)는 15위, 엔하이픈의 미니앨범 '디자이어 : 언리시'(DESIRE : UNLEASH)는 158위를 차지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