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파워 증대가 필요하다. 아주 급하다! -매사추세츠주 에서 팀 C.
스윙의 속도 증대, 드라이버 샤프트의 길이 증대, 헬스클럽에서의 체력 단련 등 파워 증대의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스윙의 속도를 늘리면 페어웨이를 적중시키기가 어려워진다.
또 샤프트 길이를 늘리면 볼을 일관성있게 페이스 중심에 맞추기가 어렵다. 체력 단련의 경우 이미 헬스 클럽에 다니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즉각적인 파워 증대를 원할 경우 백스윙 때 어깨 회전을 더 증대시키면 똑같은 스윙으로도 거리 증대가 가능하다. 대부분의 골퍼들은 어깨 회전을 너무 일찍 멈춘다. 이는 클럽헤드의 속도를 상당히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
그렇다면 어깨는 어떻게 해야 멀리까지 틀어줄 수 있는 것일까? 여기 그에 대한 좋은 스윙 이미지가 있다. 준비자세를 취한 뒤, 자신이 지금 빠른 볼을 던지려고 하는 투수를 마주한 채 타석에 서 있다고 상상한다.
투수가 볼을 던졌고, 이 볼이 타석에 있는 골퍼의 오른쪽 어깨 방향으로 향했다. 이런 경우 야구의 타자는 과연 어떻게 할까? 맞다, 그는 재빨리 왼쪽 어깨를 오른쪽으로 틀어주며 타구의 방향에서 비켜선다.
이렇게 할 때 오른쪽 어깨는 뒤쪽으로 이동이 되고, 그 결과 등이 투수의 마운드로 향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어깨를 강력하게 수평으로 최대한 틀어주는 이상적인 회전동작이다.
티박스에서 어깨의 회전동작을 이렇게 가져가면 드라이버 샷의 거리를 즉각적으로 크게 증대시킬 수 있다.
<몸쪽으로 파고드는 빠른 직구를 피해 몸을 오른쪽으로 틀어준다고 상상하면 회전 동작과 파워가 증대된다>
언덕이 거짓말을 한다볼이 양발보다 더 높이 놓여있을 때, 경사면의 영향에 의해 볼이 드로우 구질이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타깃의 오른쪽을 겨냥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문제는 나의 경우에는 이런 라이에서 항상 샷이 똑바로 날아가 타깃의 오른쪽 20야드 지점으로 빗나간다는 것이다. 나좀 도와달라! -테네시주 녹스빌에서 팀 J.
이런 경우는 경사면의 경향에 대해 지나친 조정이 원인이 된 듯하다. 모든 것을 오른쪽으로 너무 멀리 겨냥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샷을 할 때는 몸을 타깃의 오른쪽으로 정렬해야 하지만 클럽페이스는 타깃을 똑바로 겨냥해야 한다. 이렇게 해주면 클럽페이스가 약간 닫히게 된다.
이렇게 하고 톱단계에서 발끝 정렬선을 따라 스윙을 해주면 타깃의 오른쪽으로 향하게 되고 볼은 예상대로 드로우가 된다.
기억해야 할 점은 볼이 발 위쪽에 놓여있을 때는 몸은 오른쪽으로 겨냥하고, 클럽페이스는 타깃을 똑바로 겨냥해야 한다는 것이다.
<클럽페이스 방향(흰선), 발끝 정렬선 스윙 궤도(노란선)>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특약>

‘민주평통 2025 세계 청년위원 컨퍼런스’가 지난 11일-13일까지 가든그로브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오렌지 카운티 호텔에서 오렌지·샌디에고 …

OC 한인 상공회의소(KACCOC)는 이중열 제48대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내년 상공회의소를 이끌어갈 새 회장단을 지난 11일 공식 발표했다.…
어바인에 있는 캐년 뷰 초등학교에 다니는 어준호군(11세)이 지난 13일 인디에나에서 열린 주니어 올림픽 크로스 컨추리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해…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내년 1-6월까지 매달 1, 3째주 금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1시까지(단 1월만 1, 9, 23일 미팅)…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다이빙 영웅 새미 리 박사가 한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오렌지카운티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OC수퍼바이저 위원회(위원장 덕 …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5/20251215195255695.jpg)
LA 러너스클럽LA 러너스클럽(회장 김두병)은 13일 작가의 집에서 80여명의 회원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회를 마쳤다. 2007년 창립된…
![[송년행사 화보] “웃음과 감사 가득 ‘훈훈’… 함께해서 행복” [송년행사 화보] “웃음과 감사 가득 ‘훈훈’… 함께해서 행복”](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4/20251214204413695.jpg)
한국학교총연합회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회장 이영숙)가 주최한 제43회 장기 근속교사 포상 및 송년의 밤 행사가 140여명의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중고경남중·고등학교 남가주 동창회(회장 예해덕)는 지난 6일 송년회를 열고 동문 및 가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끈끈한 우정을 확인했다…
월남전 참전자회월남전 참전자회 캘리포니아지회(회장 김종식)가 오는 17일(수) 오전 11시 LA 한인타운 해피음악원(2426 W. 8th St…
서강대남가주 서강대 동문회(회장 이정은·이사장 이찬근)의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6일 웨스트리지 골프클럽에서 열렸다. …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정유환 수필가
이영창 / 한국일보
이생진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32대 뉴저지한인회장에 송미숙 전 뉴저지한인회 이사장이 선출됐다.뉴저지한인회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선관위 사무실에서 32대 회장선거에 단독 입…

지난 14일 호주에서 유대인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워싱턴 일원 유대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경찰 경비가 대폭 강…

내년 1월 1일부터 캘리포니아 전역의 마켓과 식료품점에서 플라스틱 봉투가 완전히 사라진다. 개빈 뉴섬 주지사가 서명한 SB 1053 법안이 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