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이 꼭 2주 앞으로 다가왔다. 눈과 얼음의 축제인 동계올림픽은 사실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종목들이 많아 경기 방식이나 룰이 생소한 경우가 많다. 본보는 동계올림픽 개막 전까지 그래픽을 통해 특히 관심은 가지만 룰이나 생소한 동계올림픽 종목들을 소개한다.
봅슬레이(Bobsleigh or Bobsled)는 루지, 스켈레톤과 함께 동계올림픽의 3대 썰매 종목 중 한 가지다. 한국 대표팀이 소치동계올림픽 전 종목 출전권을 따내며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원윤종(29·경기연맹)과 김동현(27·서울연맹)을 중심으로 이번 소치동계올림픽에서 남자 2인승과 4인승,여자 2인승까지 전 종목 출전권을 따냈다. 봅슬레이는 얼음으로 덮인 트랙위를 육중한 썰매가 순간 최고시속 150km에 달하는 맹렬한 스피드로 질주하며 내려오는 박진감 넘치는 종목이다. 봅슬레이란 이름은선수들의 몸이 앞뒤로 끄떡거리는모습(Bob)과 썰매(sled)가 합쳐진 이름이다. 선수들이 엎드리거나 눕지않고 2명 또는 4명의 선수가 앉은채로 자동차를 몰듯 썰매를 조종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루지(Luge)와 스켈레톤(Skeleton)은 봅슬레이와 마찬가지로 얼음 트랙 위에서 펼치는썰매 경주지만 루지는 선수가누워서 발을 앞쪽으로 향한 채썰매를 타는 반면 스켈레톤은엎드려서 머리를 앞으로 한 채썰매를 타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뉴시스 그래픽>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소프라노 ‘천상의 목소리’ 조수미의 ‘매드 포 러브(Mad For Love)’ 콘서트가 오는 13일 라스베가스 팜스 카지…
남가주호남향우회(회장 김재율)는 지난 7일 위티어 내로우 골프장에서‘고국 모범청소년 초청연수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골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
KAMA USA 실버모델협회(회장 백은경)는 지난 4일 독립기념일을 맞아 부에나팍 소재 랄프 클락 공원에서 회원들과 함께 야외 피크닉 행사를 …
이민자 권리와 커뮤니티 연대를 주제로 한 한인타운노동연대(KIWA) 페어가 오는 10일(목)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LA 한인타운 서울국제공원…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김병연 장로가 지난달 28일 별세했다. 향년 76세.서울대 공대를 졸업한 고인은 LA 한인타운에서 ‘작가의 …
50만 뉴욕 일원 한인사회를 대표하며 세계 속 한인사회의 위상을 드높여온 ‘코리안 퍼레이드’가 오는 10월4일 성대하게 펼쳐진다. 뉴욕한인회가…
공항 검색대(TSA)에서 이제 더 이상 신발을 벗을 필요가 없어졌다.2006년부터 미국의 모든 공항에서 신발을 벗고 검색대를 통과해야 했지만 …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이하 한국시간)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재구속됐다.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처음 구속됐다가 법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