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봄맞이 하이킹 명소
▶ 그리피스팍-할리웃산 등 가족과 함께 적당한 운동, 일상의 스트레스도 훌훌

샌개브리엘 마운틴의 산기슭에 자리한 이튼 캐년의 하이킹 트레일. 웅장한 굉음을 내며 떨어지는 폭포는 하이킹의 피로를 한방에 날려줄 만큼 시원하다. <사진제공 제임스 박>
남가주의 갈증을 해소해 주었던 봄비가 그치고 다시 화창한 햇살이 남가주를 감싸 안고 있다. 비온 뒤는 온 대지에 생명력이 더욱 넘쳐나는 시기. 요즘 같은 날씨에는 자연 속으로 나가 즐기는 하이킹이 제격이다. 풀 냄새 흙냄새 솔솔 풍기는 자연에서 만끽하는 크리스피하고 맑은 공기는 복잡한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심신을 새롭게 정비하도록 도와준다. 하이킹은 자연 속에 직접 들어가 동ㆍ식물과 하나가 되며 자연과 소통하는 방법으로, 같은 경치라도 운전하면서 지나가면서 볼 때와 직접 흙을 밟으며 감상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하이킹은 또한 무리한 운동이나 복잡한 장비를 요구하는 등산과는 달리 가벼운 옷차림으로 가뿐하게 시도할 수 있어 나이가 지긋한 노인은 물론 어린 자녀들도 함께 즐기기 좋다. LA인근에는 초보자들도 쉽게 도전해볼 만한 하이킹 트레일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주말 가까운 곳으로 하이킹을 떠나볼까. 남가주 인근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 부담 없이 찾기 좋은 하이킹 장소들을 소개한다.
사진러브한인 사진 동호회 사진러브(회장 크리스 고)는 13일 용수산에서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홀인원] 이상원 박사 [홀인원] 이상원 박사](http://mimg.koreatimes.com/200/120/manage/la/images/people/1766111205_people_image_1.jpg)
일반외과 전문의 이상원(왼쪽) 박사가 지난 9일 뉴포트비치 소재 골프장 9번 홀(152야드)에서 레스큐 클럽으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가든스윗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인지 ‘외지’ 제35집 출판 기념회와 ‘제23회 재미…
6.25 참전유공자회와 대한민국 육군협회 등 남가주 지역 향군 단체 연합은 19일 오전 11시30분, 용궁에서 송년 행사를 개최한다. 드레스코…
KYCC13일 윌튼 플레이스 초등학교에서 열린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 홀리데이 카니발’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는 KYCC 창립 …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양상훈 수필가ㆍ시인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김도년 성균관대 건축학과 교수 스마트도시·건축학회장 
퀸즈장로교회가 18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교인들의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사랑의 바구니’ 130개를 소방서와 경찰서, 요양원, 선교회, 그…

워싱턴성광교회(담임목사 임용우)는 18일 한인단체와 소방서‧도서관 등에 총 2만9천 달러의 성금을 전달했다. 지난 2011년부터 15년째 지역…

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21일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를 더 일찍 내렸어야 했다”고 말했다.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