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9 히트메이커스'에서 '올해의 그룹' 상을 수상한다.
유명 대중잡지 버라이어티(Variety)는 1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버라이어티 2019 히트메이커스(Variety’s 2019 Hitmakers) 수상자를 공식 발표했다.
이날 공개된 수상자 명단에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 부문의 히트메이커로 선정됐다.
버라이어티는 방탄소년단의 수상과 관련해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올해 가장 큰 규모의 스타디움 투어를 마무리하고 여러 싱글들을 잇달아 발표하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평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5월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2관왕을 시작으로, 6월 '라디오 디즈니 뮤직 어워드'에서 글로벌 페놈(Global Phenom), 8월 '틴 초이스 어워드'에서 초이스 컬래버레이션(Choice Collaboration), 초이스 서머 투어(Choice Summer Tour), 초이스 인터내셔널 아티스트(Choice International Artist), 초이스 팬덤(Choice Fandom)까지 4관왕에 올랐다.
이뿐만 아니라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 케이팝(Best K-Pop) 2관왕을 수상했다.
또, 11월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 라이브(Best Live), 비기스트 팬(Biggest Fans) 3관왕을 추가해 해외 주요 시상식을 휩쓸고 있다.
'히트메이커스'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노래를 제작하는데 기여하고 높은 성과를 기록한 레이블과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작곡가, 퍼블리셔, 경영자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7일 개최된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