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TXT·AB6IX..신인상 예약 AAA 첫 출연스타①[2019 AAA in 베트남] ITZY·TXT·AB6IX..신인상 예약 AAA 첫 출연스타①[2019 AAA in 베트남]](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19/11/24/201911242026545d1.jpg)
(위부터)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 AB6IX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2019년에는 역대급 신인 그룹들이 대거 데뷔해 K팝 팬들을 열광케 했다. 이에 올해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에 처음 출연하는 신인 스타들을 향한 기대가 폭발하고 있다.
'2019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베트남(Asia Artist Awards in Vietnam, 이하 '2019 AAA')'은 11월 26일(현지시간 기준) 베트남 하노이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세계 세계 최초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이자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만큼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올해 'AAA'에 처음 출연하는 가수들이 K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들 중에서도 대부분이 2019년 데뷔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신인 그룹들이라는 점에서 신인상을 둘러싼 치열한 경쟁 또한 '2019 AAA'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먼저 걸그룹 ITZY(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는 '걸그룹 명가'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롭게 선보인 걸그룹. 높은 기대를 받으며 2월 12일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로 데뷔한 이들은 음악방송 9관왕, K팝 데뷔 그룹 최단기간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 등의 각종 기록을 세우며 자신들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뒤이어 7월 29일 새 앨범 'IT'z ICY(있지 아이씨)'로 초고속 컴백한 ITZY는 'ICY' 활동을 통해 K팝을 대표할 차세대 그룹으로 올라섰다. 음악방송에서 무려 12관왕을 차지하며 ITZY만의 색깔을 대중에게 알린 것이다. 성공적으로 데뷔 첫해를 보낸 ITZY가 어떤 매력으로 베트남 팬들을 사로잡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보이그룹의 경쟁은 더욱 치열하다. 특히 올해 데뷔한 보이그룹 중 단연 AB6IX(이대휘 박우진 임영민 김동현 전웅)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활약이 빛났다.
AB6IX는 '힙합 명가' 브랜뉴뮤직에서 새롭게 선보인 보이그룹. 전웅을 제외한 4명 모두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모두 높은 성적을 받으며 실력과 스타성을 입증한 만큼 AB6IX의 무대는 올해 데뷔한 신인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이미 높은 완성도를 보여줬다. 여기에 데뷔 앨범 'B:COMPLETE' 전곡을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퍼포먼스까지 전방위에 걸쳐 참여할 만큼 아이돌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
3월 4일 데뷔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방탄소년단의 동생 그룹으로 주목을 받았지만 데뷔 활동부터 '방탄 동생 그룹'이라는 꼬리표를 떼어내며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데뷔앨범 '꿈의 장: STAR'는 한국 보이그룹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을 포함해 40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청량한 매력이 돋보이는 타이틀 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CROWN)' 뮤직비디오는 공개 13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기존에 가지고 있던 ITZY의 기록을 갈아치웠다. 해외 쇼케이스까지 성황리에 마친 이들은 지난 10월 21일 '꿈의 장: MAGIC'을 발매하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데뷔한 두 그룹 또한 '2019 AAA'에 함께 참가하면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계획이다. 트로피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기대가 쏠리고 있다.
강다니엘 또한 빼놓을 수 없다.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Wanna One)으로 활동, '국민 센터'라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았던 그는 지난 7월 25일 'color on me'를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했다. 소속사 이슈로 인해 솔로 데뷔가 여름까지 늦어졌으며, 이 여파로 인해 방송 출연까지 하지 못해 사실상 활동을 하지 못했지만 데뷔 앨범이 초동 46만 장이라는 역대급 기록을 기록할 정도로 그의 파워는 막강했다.
그러나 자신의 발목을 잡던 소속사 이슈까지 해결된 만큼, 강다니엘은 앞으로의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2019 AAA' 하루 전인 25일에는 신곡을 발표한다. 솔로 데뷔 후 제대로 된 솔로 무대를 아직 대중에게 보여줄 기회가 없었던 만큼, '2019 AAA'에서 펼쳐질 강다니엘의 화려한 솔로 무대와 수상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2019 AAA'는 각 분야의 대세 아티스트들의 참석이 확정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이특, 임지연, 안효섭, 낸시 등 4MC를 필두로 슈퍼주니어, 지코, 레드벨벳, 트와이스, GOT7, 강다니엘, 뉴이스트, 동키즈, 모모랜드, 세븐틴, 스누퍼, 스트레이 키즈, 이달의 소녀, (여자)아이들, 청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AB6IX, ITZY 등 가수 총 18팀과 장동건, 지창욱, 정해인, 박민영, 임윤아, 이정은, 이광수, 옹성우 등 총 8명의 배우가 참석을 확정 지으며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다.
'2019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은 베트남 최대 규모의 스포츠 경기장이자, 대표 스포츠 콤플렉스 핵심 시설로 손꼽히는 하노이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오는 11월 26일 개최된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