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 청년경영인들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존 외식업소 탈피 새 시장 개척 성공2
![[불황, 우린 이렇게 극복했다] “한국 길거리 음식 변형, 취향·감성 저격” ‘쏭스 핫도그’ 임주형·조성훈 공동대표 [불황, 우린 이렇게 극복했다] “한국 길거리 음식 변형, 취향·감성 저격” ‘쏭스 핫도그’ 임주형·조성훈 공동대표](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0/01/01/202001010820375e1.jpg)
쏭스 핫도그 임주형(왼쪽)·조성훈 공동대표
쏭스 핫도그(공동대표 임주형·조성훈)는 지난 10월 콜롬비아 몰에 미국 1호점으로 첫 문을 열었다. 한국의 소규모 소자본 창업 프랜차이즈인 쏭스 핫도그는 미국에서 친숙한 콘독과 비슷하면서도 특색있고 신선한 아이템으로 남녀노소 고객들의 관심과 눈길을 끌고 있다.
![[불황, 우린 이렇게 극복했다] “한국 길거리 음식 변형, 취향·감성 저격” ‘쏭스 핫도그’ 임주형·조성훈 공동대표 [불황, 우린 이렇게 극복했다] “한국 길거리 음식 변형, 취향·감성 저격” ‘쏭스 핫도그’ 임주형·조성훈 공동대표](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0/01/01/202001010820375e2.jpg)
콜럼비아 몰 안에 자리잡은 매장 모습.
임주형(41) 대표는 “자연발효를 이용한 반죽으로 바삭바삭하게 튀겨 쫄깃하면서도 담백해 아이들은 물론 콘독의 추억의 맛을 생각하는 어른들까지 세대를 아울러 좋아한다”며 “현지 상권과 고객 입맛에 맞춰 10가지 신메뉴 개발로 개성 넘치는 간식을 선호하는 고객의 취향을 사로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쏭스 핫도그는 ‘깐깐한 발효반죽, 건강한 수제 간식’을 모토로 깔끔한 맛의 핫도그를 자랑한다. 발아현미, 효모, 유산균, 미네랄 등 자체개발한 곡물파우더에 복합유익균을 이용한 천연발효반죽법으로 건강에 좋은 간식이란 웰빙 키워드도 접목시켰다. 속 재료 역시 건강과 맛을 위해 엄선한 재료를 사용한다.
메뉴도 다양해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지널 기본 핫도그인 쏭스 핫도그부터 모짜렐라 소시지 반반 핫도그, 모짜렐라 스파이시 핫도그, 케이준 치킨 핫도그, 모짜렐라 치즈 스틱, 소세지떡 꼬치 등으로 소비자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조성훈(38) 대표는 “최근 한국 창업시장에서 핫도그 프랜차이즈가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쏭스 핫도그를 선택했다”며 “기대 이상의 호응에 힘입어 메릴랜드와 버지니아에 추가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쏭스핫도그는 한국에서 2013년도부터 시작된 브랜드로 다양한 창업 전략을 가지고 있다. 카페형, 표준형, 테이크아웃형, 샵인샵의 4가지 창업 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상권 및 입지현황에 맞추어 창업 전략을 도출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임주형 대표는 “창업에 관한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며 “내년 1월 4일(토) 오후 6~8시와 5일(일) 오후 2~4시 베데스다 메리옷츠 호텔 컨퍼런스룸에서 투자 및 사업 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문의 (301)980-6580, (571)643-2863
ssongshotdogus@gmail.com
<
배희경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