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감리교회 봄학기 ESL강좌 센터빌 등 20개 교회서 개설

폴스처치 덜린 UMC 영어강좌 수강생들이 세계 각국의 국기를 펼쳐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ESLIM>
북버지니아와 DC지역의 연합감리교회(UMC)에서 2020년 봄학기 영어강좌(ESL) 등록접수를 받고 있다.
센터빌 UMC에서는 오는 16일부터 4월 2일까지 수업을 진행하며 등록은 9일(목) 오전 9시30분과 오후 7시에 받는다. 폴스처치에 위치한 덜린 UMC는 오는 28일부터 4월 3일까지 수업을 진행하며 등록은 23일부터 31일까지(화/목/금) 오전 10-12시까지 받는다.
애난데일 세인트 매튜 UMC는 7일(화) 오후 7-9시까지 등록을 받으며 페어팩스 UMC는 오는 6일(월) 오후 7-9시까지 등록을 받고 수요일 오후 7시에는 시민권 준비반도 운영한다.
섄틸리 플레즌트 밸리 UMC는 오는 11일(토) 오후 4-6시, 12일(일) 오후 1-4시까지 등록을 받고 알링턴 제일장로교회는 23일(목) 오후 7-9시까지 등록을 받는다.
이밖에도 DC, 비엔나, 레스턴, 우드브릿지 등 20개 교회에서 영어강좌가 진행된다. 등록비는 무료 또는 40달러 이하로 저렴할 뿐만 아니라 차일드 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차일드 케어 서비스가 가능한 교회는 애쉬번, 센터빌(오후 수업만), 크라이스트 루터란, 덜린 UMC, 스프링필드, 비엔나 장로교회 등이다.
UMC 프로그램 담당자는 “등록 당일 간단한 레벨 테스트를 받게 된다”며 “합격, 불합격을 따지는 시험이 아니라 반편성에 필요한 테스트일 뿐이니 부담 없이 편하게 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등록일에는 차일드 케어가 제공되지 않는 만큼 가급적 아이를 다른데 맡기고 테스트에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업은 주 2회 하루 2시간씩 진행되며 각 교회별 등록일과 수업일, 수업 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연합감리교회 홈페이지(eslim.org)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703)841-0292
<
유제원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