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66번 도로공사 불만
▶ 28번 교차로 혼잡 심해

28번 교차로 조감도
버지니아의 66번 도로 확장 공사가 1년 넘게 진행되면서 센터빌 일대 주민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진입램프 일부가 폐쇄되고 차선도 복잡해지면서 이 구간을 지나는 운전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66번과 28번 도로가 만나는 교차로는 도로 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교량도 다시 지어야하는 등 37억 달러의 예산이 투입되는 66번 프로젝트의 주요공사 구간으로 오는 2022년 완공 예정이다.
공사는 주로 밤 11시~새벽 5시 진행되고 있으며 월니(Walney)와 브래덕 로드(Braddock Rd.)를 연결하는 다리와 28번 위를 지나는 포플라 트리 로드(Poplar Tree Rd.)는 오는 11월 개통 예정이다.
버지니아 교통국(VDOT)은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신호등, 표지판 등도 옮겨지는 만큼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주문하며 진입램프 페쇄로 인한 U턴이나 우회도로 이용 시에도 주의를 당부했다.
VDOT에서 발표한 28번 교차로의 조감도를 보면 완공 후에도 복잡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수잔 쇼 VDOT 북버지니아 디렉터는 “국수 가락처럼 얽혀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익스프레스 레인과 연결해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해 설계된 것”이라고 설명하며 “가장 복잡한 교차로 가운데 하나가 될 것”이라고 했다.
66번 프로젝트는 495 벨트웨이에서부터 게인스빌까지 22.5마일 구간에 익스프레스 레인을 설치하는 공사로 2017년 11월 시작해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유료도로 확장에 대해 일부에서는 이용요금이 지나치게 비싸다고 지적한다.
익스프레스 레인은 시간대별로 교통상황에 따라 차등요금을 적용하고 있으며 한번 이용에 최고 46달러까지 오르기도 한다.
이지패스 플랙스(EZpass Flex)를 이용하면 66번 도로는 2명 이상, 495, 395, 95번 도로는 3명 이상 다인승 차량의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유제원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