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못지않게 폭력경찰도 미국 흑인엔 사망 위험요소

[AP=연합뉴스]

최근 미국의 이민 정책 변화로 시민권 시험과 절차가 복잡해지면서 전문가 지원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경제적 여건 때문에 시민권 신청을 …
![[업계 소식] 풍부한 경험 갖춘 ‘인기 높은’ 보험사 [업계 소식] 풍부한 경험 갖춘 ‘인기 높은’ 보험사](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1/20/20251120201659695.jpg)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대부분의 한인들은‘명심 보험’(대표 애니 심)을 잘 알고 있다. 가든그로브에 거주하는 한인 시니어들은 메디칼, 메디…
가든그로브 시는 연말을 맞이해서 주택, 콘도 또는 아파트 외부에 장식한 연말 데코레이션 사진을 접수 받고 있다. 제출된 사진들은 시의 온라인 …
어바인 동물보호센터(6443 Oak Canyon)는 11월 15일부터 2026년 1월 15일까지 연례 연말 기부 캠페인을 개최한다.이 기부금은…
“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가 미 전국에 태권도를 알리는 시범단을 창단했어요”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지부장 신용섭, 사무총장 김진섭)는 태권도의 …

김응화무용단의 김응화 단장이 롱비치의 아쿠아리움 오브 더 퍼시픽이 수여하는 2025년 ‘헤리티지 어워드’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처음 개최된 …

남가주 최대 규모의 아시아 전통 예술 경연대회인 팬아시아 댄스 앤 드럼 대회에서 이정임무용원의 청소년 단원들이 경연에 참가해서 전체 대상 등 …
지난 15일 샌개브리얼 셰라톤 호텔에서 열린 남가주 최대 규모의 전통 무용대회인 팬아시아 댄스 앤 드럼 대회에서 유희자 국악무용연구소(원장 유…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이제 종착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를 힘차게 맞기 위한 다짐을 하는 송년 …
아케디아 소재 홈갤러리인 ‘알트프로젝트’(대표 김진형)가 오는 29일(토)부터 한국 블루칩 작가 이상원이 참여하는 전시 ‘인 드리프트(In D…










![[화제]](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1/20/20251120212755695.jpg)
















![[삼호관광]](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1/20/20251120165617691.jpg)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이희숙 시인·수필가
김정곤 / 서울경제 논설위원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강민수 을지대 첨단학부 교수 한국인공지능학회장 
뉴욕주법원이나 로컬법원 주변에서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는 연방 당국의 이민자 단속에 제동이 걸렸다.연방법원 뉴욕북부지원은 지난 17일 연방법무부…

조지타운대 국제대학원의 한국정책클럽(KPC, 회장 문요한)은 지난 18일 트럼프 1기 행정부에서 대북특사를 역임했던 마크 램버트(Mark La…

샌프란시스코 한국 교육원(허혜정 원장)이 2025년 가을 학기에 처음 개설한 오프라인 한국어 과정 ‘한국어 1’이 오는 22일 성공적인 마무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어느 인종이던지 다른 인종을 차별한다. 흑인도 백인을 어디선가 차별을 할것이다. 이것이 살아있는 동물들의 본능이고 차마 말 못하는 짐승들도 자기내들 안에서 차별을 한다. 인류가 살아있는동안 차별은 존재한다. 자기가 차별받는다고 징징대는 인종들은 정말 한심하다. 그들을 보면 공통점이 보이며 자기들이 항상 피해를 보고 억압을 당하고 있다고 세상을 삐딱하게 본다. 이번기회로 자기들을 뒤돌아보고 노력해서 차별을 이겨낼수 있기 정말 바라며 다음에 들어서는 정부는 차별을 부추기는 행동이나 발언을 좀 자제하기 바란다.
JC 청개구리 전형적인 청개구리구나 인정할것까지도 인정 못하는 트 같은 저질 썩어 냄새가 진동하는 영혼의 소유자 청개구리, 무식이 철철넘치는 상대못할 인간들 전형적인 남탓 무조건 반대 거짖말 조롱 비웃고 무시하고 그래도 안되면 협박...사람은 다양하고 생각도 다양하고 바라는것 아는것 이해하는 방법도 모양도 모두가 다르기에 재미있고 즐겁고 그걸 인정 할적엔 모두가 즐겁게 지낼수있는것 하지만 자기만 옳고 잘나고 남은 염두도 안중에도 없는 양심도 염치도 없는 이기주위자 들은 언제나 청개구리식 세상보는 어리석음을 아는가몰라..
Wondosa 이래서 당신이 모자란거야.지금 당신이 말하는 나라가 바로 중국이다.미국에서는 합법적 신분을 가진사람이면 누구든 자격이 있고 기회가 있다.그리고 자유와 행복을 누릴권리가 아니라 추구할 권리가 있다.개인차가 있지만 그걸위해 노력하는건 본인의 책임이다.너같이 그런 사회주 의식을 가진 사람이 어찌 미국을 이해하겠는가?다 똑같이 가지고 싶고 똑같이 행복해지고 싶은가? 그럼 여긴 당신이 원하는 곳이 아니다.당신이 너무 못난거야.스스로 좀 반성하고 부끄러운줄 알기 바란다.책임전가가 당연한듯양 말하지마라.
JC는 한번 당해보아야 좀 생각이 바뀔것도 같은데, 지가 잘낫다고 생각하는이들은 언제나 그렇게만 생각하지요, 하지만 억압으로 힘으로 폭정으로 오래간 나라가 있었는가 그렇다면 모두다 인간이고 내 생각과 다를수도 있고 그들도 그들 나름 자유를 행복을 누릴 권리가있다고 생각부터 바뀌어야 모두다 자유롭고 행복할수있는데 법을 있는자들이 만들고 집행하는 여기 미국에서 그 집행이 공정하고 차별이 없다고 생각하는가, 내 손안에 작은 새가 죽었는가 살았는가를 물을때 당신이 원하 는답이 안나오면 눌러 죽일수도 살릴수도있는게 가진자들의 결정이지요.
jilupark 아니 wondosa 유전자의 인종적 숙명??헛소리 좀 그만하시길.인류가 문명사회,국가를 건설할 수 있는 이유는 이성이 존재하고 그것을 법제화해서 규범과 새로운 문화를 창출함과 동시에 유지함에 있어서 다르다는건데 당신은 기본적인 사고의 출발이 잘못되었다.아프리카의 법체계와 유럽의 법체계가 같은가?아프리카에 과연 이타주의가 존재하나?본인 아이디가 하도 욕을 먹어서 다른 아이디로 들어와도 당신의 무개념적 사고방식은 모든 맥락에서 들통난다.연민은 당신혼자 느끼고 우리는 미국이라는 큰 사회안에 있다는걸 잊지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