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코로나19 감염률이 우려보다 현저하게 낮게 나타남에 따라 코로나19 종식에 대한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보건 당국은 주민들이 긴장감을 낮춰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LA 타임스에 따르면 앞선 두 차례의 겨울철과 비교해 올 겨울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률이 낮게 나타났다. 특히 새해 들어 코로나19 감염자 수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LA 카운티에서 24일 기준 신규 코로나 감염자 수는 919명으로 1,000명이 채 되지 않는다. 7일 평균 코로나19 양성판정률은 5.22%로 지난해 연말 10% 중반대와 비교해 양성판정률도 낮아졌다.
이와 같이 코로나19 감염이 감소세에 접어든 가장 큰 이유는 이미 많은 주민들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거나, 과거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돼 항체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팍스로비드, 몰누피라비르와 같은 코로나19 치료약이 면역력이 낮은 환자들이 코로나에 감염됐을 시 중증에 이르지 않게끔 도왔을 것으로도 보인다.
그러나 바바라 페러 보건 국장은 “아직 코로나19가 완벽하게 종식된 것은 아니며 여전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만연하게 퍼져 있다”며 “백신 접종, 외부 출입 시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준수 등 개인방역 노력을 게을리하면 안된다”고 말했다.
<
석인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전혀 도움 안되는 백신을 아직도 맞고 잇는 멍청이들아 .... 맞앗는데 왜또 코로나 걸리냐?? 깨어나라 인간들아 마스크 ㅈ나 써라 저산소증으로 폐,심장 다 망가져서 약 먹고 싶은 열심히 써라 무지한 인간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