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행정명령 서명
▶ 주정부들 ‘위헌적’ 반발
▶ “수백만명 투표권 박탈”

사진러브한인 사진 동호회 사진러브(회장 크리스 고)는 13일 용수산에서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홀인원] 이상원 박사 [홀인원] 이상원 박사](http://mimg.koreatimes.com/200/120/manage/la/images/people/1766111205_people_image_1.jpg)
일반외과 전문의 이상원(왼쪽) 박사가 지난 9일 뉴포트비치 소재 골프장 9번 홀(152야드)에서 레스큐 클럽으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가든스윗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인지 ‘외지’ 제35집 출판 기념회와 ‘제23회 재미…
6.25 참전유공자회와 대한민국 육군협회 등 남가주 지역 향군 단체 연합은 19일 오전 11시30분, 용궁에서 송년 행사를 개최한다. 드레스코…
KYCC13일 윌튼 플레이스 초등학교에서 열린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 홀리데이 카니발’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는 KYCC 창립 …

![[건강포커스]](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20/20251220094734695.jpg)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양상훈 수필가ㆍ시인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김도년 성균관대 건축학과 교수 스마트도시·건축학회장 
퀸즈장로교회가 18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교인들의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사랑의 바구니’ 130개를 소방서와 경찰서, 요양원, 선교회, 그…

워싱턴성광교회(담임목사 임용우)는 18일 한인단체와 소방서‧도서관 등에 총 2만9천 달러의 성금을 전달했다. 지난 2011년부터 15년째 지역…

트럼프 대통령은 17일 “취임 1년 만에 우리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성과를 이뤄냈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동부시간 이날 밤 9시부터 백…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ㅋㅋㅋ 쪽팔리게 미국서 40년 살은 시민권자인 나도 머리 까맣고 피부색 누렇다는 이유로 시민권 증서를 보여줘여된다니. 반면 피부색 하얀 백인들은 그냥 줄서서 투표하면 되고. 참 생김새때문에 미국서 살기 참 불편타. 백인들은 뭐든게 편한데.
당연한 처사라고 본다!!!
미국은 Un-united States of Amerca로 급속하고 확고하게 변신 중이다. 저렇게 마구 강성으로 사회를 경직시키면, 반드시 동강이 나게 되어있다. 사회는 스펙트럼이 다양하여 균형과 중도의 길을 걸어가면서 타협, 조정, 호혜적 방식으로 접근해야 다수의 만족에 이르고, 정권도 안정되고, 무엇보다 시민의 삶이 평화로운데, 저질스러운 인성으로 걸레같은 인생을 살아온 자는 그런 '정치의 기술'(The Art of Politics)을 알지 못한다. 협박, 공갈, 사기, 거짓말, 그리고 폭력으로 빼앗기만 배워온 더러운 인생이다.
nytimes야 기사내용 제대로 이해못하면 아갈이는 닭치고 사는게 니 부인과 자식에게 도움이 된단다 2찍 마가 볍신아
조루박아 시민이 투표하는게 이상해? 하기야 너같은 조루가 인생이 얼마나 지루하겠냐? 많은걸 너에게 바라지 않아. 개로 살지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