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34년부터 재원 고갈 전망… 1년 앞당겨져
▶ 소셜연금 신탁위 보고서 “연방의회 조치 없으면 수천만 혜택축소 불가피”
▶ 은퇴 앞둔 한인들 고민
![[이슈 분석] 9년 뒤부터는 소셜시큐리티 연금 제대로 못 받나?… 2034년부터 재원 고갈 전망 [이슈 분석] 9년 뒤부터는 소셜시큐리티 연금 제대로 못 받나?… 2034년부터 재원 고갈 전망](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06/19/20250619232208681.jpg)
소셜시큐리티 연금의 고갈 시점이 오는 2034년으로 1년 더 앞당겨졌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LA 한인타운 사회보장국 사무실 모습. [박상혁 기자]

비 영리 기관인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KCS, 관장 김광호)는 오는 3월 5일부터 4월 23일까지 총 8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

본보 OC 가든그로브 지국이 올해 초 OC한인회관에서 가든그로브 아리랑 마켓 몰내로 이전했습니다. 이 지국에서는 광고, 상호 등록, 구독 접수…
올해로 창립 28주년을 맞이하는 ‘이지러너스 마라톤 건강동호회’(공동 회장 저스틴 이, 이강열)의 초대 회장 김명환, 김 케티 씨(86세) 동…
부에나팍에 있는 ‘효사랑 선교회’(대표 김영찬 목사)의 시니어대학은 오는 10일(화)부터 올해 봄 학기를 개강한다. 이번 봄 학기는 매주 화,…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2일부터 초급반 및 중급반 컴퓨터와 스마트 폰 강의 및 AI 활용법을 실시하고 있다.초급반은 매주 수요일, …

지난달 31일 LA 그리피스팍에서 열린 본보 주최 제11회 거북이마라톤 건강 걷기대회에서는 미주 한인 최대 규모 사진동호회 ‘사진러브’(회장 …

이정임무용단이 지난 1일 샌타애나의 바워스 뮤지엄에서 열린 올해 첫 설날축제에 참가해 한국 전통무용을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설날축제…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회장 채규황)의 2026년 신년하례 및 정기총회와 회장 이취임식 행사가 오는 14일(토) 오전 11시부터 부에나팍의 로…
국가원로회의 미서부지부가 창립 3주년을 맞아 지난달 31일 부에나팍 더블트리 바이 힐튼 호텔에서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앞으로도 건…
서울교육대학교 미주동문회(회장 이현인)가 21일(토) 정오, LA 한인타운 용수산에서 ‘2026년 미주 동문 신년 모임’을 개최한다.서울교대 …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홍용희 수필가
박일근 / 한국일보 수석논설위원
손택수
옥세철 논설위원
전지은 수필가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1일 LA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68회 그래미시상식’에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주제가 ‘골든’ 작사, 작곡에 참여한 24(…

선천적 복수국적 문제 해결을 위한 헌법소원이 다시 제기될 전망이다. 혼혈 한인 2세 여성을 통한 헌법소원을 제기해 한국 국적법 개정을 촉구하기…

선천적 복수국적 문제 해결을 위한 헌법소원이 다시 제기될 전망이다. 혼혈 한인 2세 여성을 통한 헌법소원을 제기해 한국 국적법 개정을 촉구하기…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노인들은 늘어나고 일할 젊은이들은 줄어드니 당연한 현상 각자 살아갈 방법들을 찾아야 할겁니다
인공지능이나 휴먼로봇 자율주행차 등등의 기술발전으로 인간세상이 앞으로 가파르게~~~~~~변화 할것같은데~~~~~~젊은이나 늙은이나~~~~~정부에서 제공하는 기본소득 받는걸로 연명하는 세상이 올것같으니 너무걱정말거래이
그냥 대충 살다 가야지
정말 신기한것은 많은 한인들이 소셜 연금 재정 고갈로 인해 액수가 줄고 폐지 될수도 있다는 가정설을 믿지 않는다는거. 이들은 미국인의 80% 이상이 소셜 연금 받는자들인데 설마 정부가 이걸 건드리지는 않을거라는 막연한 믿음. 그러나 막상 연금이 고갈될 시기가 오면 정부가 돈을 찍어낼수도 없고 별다른 방법이 없다는것. 특히 트럼프같은 금수저들은 이러 소셜연금 돈 지출이 너무 아까워하고 왜 필요한지도 모름. 지금 소셜 워커들 대량 해고하고 시스템을 엉망으로 만드는 이유가 우선 시스템을 마비시켜 그래서 소셜제도 없애겠다는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