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올라니 커뮤니티 칼리지의 조리학과 학생들이 2일부터 5일까지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서 개최된 미 조리연맹 주최의 서부지역 대회에서 3위에 오른 것으로 발표됐다.
그랜트 사토와 제이슨 필이 감독을 맡은 하와이 대표팀은 바네자 린 어거스틴, 케네스 리, 빈스 홍, 앨비스 페러러, 그리고 제스로 타풀고 등 5명의 학생으로 구성됐고 37.04포인트로 우승한 캘리포니아와 36.08포인트로 2위에 오른 유타주에 이어 35.98포인트로 근소한 차이로 3위에 등극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와이 대표팀이 내 놓은 메뉴 중 차가운 음식으로는 베트남 풍의 빵 요리와 하와이 전통의 ‘라우라우’, 전채로는 생선스튜를 만들어 제출했다. 샐러드로는 라임을 절인 꿀에 당근과 토마토, 사과, 유카리 치즈, 후리카케를 뿌린 코코넛 과자에 일본된장과 허니 머스타드 소스를 섞은 드레싱을 곁들였다.
메인 요리로는 데친 닭 가슴살을 얇게 썰어 붉은 피망과 고추, 인삼, 대추, 무, 마늘을 넣은 한국식 치킨 요리에 김치를 곁들였고 흑미로 한 밥에 반찬으로 한국된장을 쓴 삶은 야채요리를 선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디저트는 마카다미아 너트와 각종 산딸기를 활용한 묽은 과일소스, 버본소스를 가미한 오랜지, 그리고 구아바와 유자 셔벗을 얹은 오랜지 아몬드 케이크를 제출했다는 것.
이번 대회에서 하와이 다음으로 워싱턴주가 33.45포인트로 4위에 올랐고 콜로라도주가 31.5포인트, 오레건 31.3포인트 그리고 애리조나주가 23.45포인트로 뒤를 이은 것으로 알려졌다.
KCC 조리학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culinary.kapiolani.hawaii.edu 를 참조.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