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BLACKPINK)가 두 번째 신곡을 오는 28일 발매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4일(한국시간 기준)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 '뉴 싱글 릴리즈(NEW SINGLE RELEASE)' 포스터를 게재했다. 여기에는 '2020.08.28 Fri' 문구가 선명히 박혀 이들의 신곡 발매일이 머지않았음을 알렸다.
전체적으로 달콤한 분위기의 핑크빛 배경 속 블랙핑크 4인 멤버의 사랑스러운 이미지도 눈에 띈다. 4분할된 컷에 각각 담긴 멤버들은 저마다 상큼 발랄한 매력을 뿜어냈다.
아울러 이들 네 컷 가운데 여전히 물음표가 진하게 남겨져 블랙핑크와 함께할 피처링 가수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키웠다.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던 블랙핑크가 이번엔 온전히 자신들의 곡에 어떠한 아티스트와 함께 했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는 상황.
블랙핑크는 지난 6월 발매했던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으로도 이미 국내외 음악 차트 및 유튜브에서 각종 K팝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How You Like That'은 멜론을 포함한 국내 주요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음악방송 13관왕,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 2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서 33위를 기록해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유튜브에서는 '24시간 내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된 것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최단 시간 내 1억뷰, 2억뷰, 3억뷰를 차례로 돌파했다. 구독자 수도 빠르게 증가해 이 분야에서 아리아나 그란데를 넘어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1위로 등극했다.
블랙핑크는 대중적 인기뿐 아닌 아티스트로서 음악적 호평도 이끌어냈다. 비평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음악 전문지 '트랙리스트(tracklist)'는 매년 전 세계 톱50 아티스트를 꼽는데 최근 트위터를 통해 발표된 이 순위에서 블랙핑크는 33위에 올라, 올해 K팝 가수 중 가장 윗자리를 차지했다.
또 트랙리스트의 '2020 톱25 싱글' 차트에서 블랙핑크는 'How You Like That'과 'Sour Candy'(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로 각각 7위와 10위에 이름을 올려 K팝 위상을 높였다.
블랙핑크는 이번 두 번째 신곡에 이어 오는 10월 2일,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약 두 달 뒤 일정까지 YG가 날짜를 못 박아 발표한 것은 다소 이례적이어서 큰 관심이 쏠린다. YG는 "2020년 블랙핑크는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과 실천으로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