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29 당시 타운지키다 희생 이재성군 모친
▶ 이정희 여사 30년만의 본보 단독 인터뷰

LA 폭동 당시 한인타운을 지키려다 숨진 고 이재성군의 부모는 30년 만에 가진 본보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아들의 숭고한 죽음이 앞으로도 헛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친 이영희씨와 모친 이정희씨가 지난 4일 포레스트론의 아들 묘지를 찾아 헌시가 새겨져 있는 동판을 정성스레 닦고 있다. [박상혁 기자]

‘민주평통 2025 세계 청년위원 컨퍼런스’가 지난 11일-13일까지 가든그로브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오렌지 카운티 호텔에서 오렌지·샌디에고 …

OC 한인 상공회의소(KACCOC)는 이중열 제48대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내년 상공회의소를 이끌어갈 새 회장단을 지난 11일 공식 발표했다.…
어바인에 있는 캐년 뷰 초등학교에 다니는 어준호군(11세)이 지난 13일 인디에나에서 열린 주니어 올림픽 크로스 컨추리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해…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내년 1-6월까지 매달 1, 3째주 금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1시까지(단 1월만 1, 9, 23일 미팅)…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다이빙 영웅 새미 리 박사가 한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오렌지카운티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OC수퍼바이저 위원회(위원장 덕 …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5/20251215195255695.jpg)
LA 러너스클럽LA 러너스클럽(회장 김두병)은 13일 작가의 집에서 80여명의 회원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회를 마쳤다. 2007년 창립된…
![[송년행사 화보] “웃음과 감사 가득 ‘훈훈’… 함께해서 행복” [송년행사 화보] “웃음과 감사 가득 ‘훈훈’… 함께해서 행복”](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4/20251214204413695.jpg)
한국학교총연합회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회장 이영숙)가 주최한 제43회 장기 근속교사 포상 및 송년의 밤 행사가 140여명의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중고경남중·고등학교 남가주 동창회(회장 예해덕)는 지난 6일 송년회를 열고 동문 및 가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끈끈한 우정을 확인했다…
월남전 참전자회월남전 참전자회 캘리포니아지회(회장 김종식)가 오는 17일(수) 오전 11시 LA 한인타운 해피음악원(2426 W. 8th St…
서강대남가주 서강대 동문회(회장 이정은·이사장 이찬근)의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6일 웨스트리지 골프클럽에서 열렸다. …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정유환 수필가
이영창 / 한국일보
이생진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32대 뉴저지한인회장에 송미숙 전 뉴저지한인회 이사장이 선출됐다.뉴저지한인회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선관위 사무실에서 32대 회장선거에 단독 입…

지난 14일 호주에서 유대인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워싱턴 일원 유대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경찰 경비가 대폭 강…

내년 1월 1일부터 캘리포니아 전역의 마켓과 식료품점에서 플라스틱 봉투가 완전히 사라진다. 개빈 뉴섬 주지사가 서명한 SB 1053 법안이 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릭 카르소도 이민자로 부자가 된사람이지만 돈만 아는 졸부는 아닙니다. 그로브를 만들어서 엘에이를 좋은 도시로 만들도록 일조 했지요. 엘에이 를 그로브 같은 좋은 도시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Rick Caruso 를 LA 시장으로 !
Rick Caruso 가 그 여자를 제치고 앞서고 있네요! LA 폭동을 정당화 미화시킨 그여자 절대로 LA 시장 안되도록 LA 한인들이 똘똘 뭉쳐서 한인의 힘을 보여 줘야 합니다!
아직도 그날의 모습들이 생생하다. 미국 마켓도 들어가기를 무서워해서 장사 못하는 흑인 동네에 묵숨걸고 들어가서 장사하던 리커 업주들과 한인타운 가게들 불타는 모습이 티비에 나와도 경찰들은 개입하지 않고 시위현장을 둘러싸고 약탈이 끝날때까지 기다리던 모습이 선하다. 그때 한인리커 방화된것이 "기적" 이라고 말하더 정치인이 지금 엘에이 시장 시장후보 1순위이다. 초록은 동색이다. 변을 먹어봐야 변인줄 아나? 정신차리고 투표해야 하는이유이다.
뭉치면 살고 흣어지면 죽는다는 평범하면서도 절실한 이민사화 고런데도 흣어져 쌈박질하는걸 여기저기서 보니 정말 안타까울뿐입니다...가신분 있으신분 모두 하늘이 보호하실겁니다, 있는동안 맘펀히 건강들 하시길 오늘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