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힐튼 하와이언 빌리지호텔에서 열린 미주한인의날 만찬에서 미주한인재단 에드워드 슐츠 회장(왼쪽)과 박재원이사(오른쪽)가 카렌 안 전 판사를 비롯한 독립운동 유공자 후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주한인재단은 이날 허버트 슈라이너 한국전참전용사와 kbfd 이정태 피디에게 동방의 빛 상을 시상했다.
1월13일 미 백악관이 본보를 비롯한 미주내 한인 언론사에 보내 온 바이든 행정부내 코리안 아메리칸 스테프진들의 사진. 백악관은 이날 미주한인 이민 120주년을 축하하는 대통령 축하 메시지를 발표하고 ‘같이갑시다”를 외쳤다.
14일 마카푸우 포인트에서 민주평통하와이협의회가 주최한 한반도 평화통일 걷기대회에는 300여명에 달하는 동포 및 방문객들이 참석해 행사의 의의를 더했다.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마친 민주평통하와이협의회는 오후에는 그리스도연합감리교회에서 석동현 사무처장을 초청 최근 윤석열 정부의 대북 관련 강경한 입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대북정책과 배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미주한인재단 하와이가 주최하는 한인 묘비 탁본 사진전이 13일 개막되어 2월10일까지 호놀룰루 시청 할레에서 열린다. 13일 기념식을 마치고 전시장을 찾아 관람하고 있는 내외 귀빈들.
15일 그리스도연합감리교회에서 열린 미주한인이민120주년 및 그리스도연합감리교회 창립 120주년 기념음악회에서 세계적인 바리톤 이응광, 메조 소프라노 이주영이 열창하고 있다. 이날 음악회에는 하와이에서 활동하고 있는 클래식 연주자들과 교회 연합합창단이 찬조 출연해 미주한인 이민 120주년 기념식의 대미를 장식했다.
그리스도연합감리교회는 13일 오전 미주한인의 날 기념식을 마치고 교회에서 내외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타 민족을 비롯해 해마다 참가자들이 늘어나고 있어요”한인 시니어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는 은퇴 타운인 실비치 레저월드 한인들의 모임인 ‘실비치…
‘한미문화센터’(코리안 아메리칸 센터, KAC)는 올해 여름 OC 페어에서 처음으로 열린 “WE are OC” 행사에 한인 커뮤니티를 대표해 …
한미특수교육센터(KASEC, 소장 로사 장)가 주최한 ‘제6회 드림아트 콘테스트 시상식’과 전시회가 지난 16일 부에나팍 더 소스 몰에서 15…
한국과 미국 재향군인들이 함께 모여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재향군인회 미남서부지회’와 ‘아메리칸리전 캘리포니아’ 등을 비롯…
지난 16일 샌디에고 소망교회에서 광복절 80주년 경축식과 문화축제가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SD교역자협의회에서 주관한 …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의 한 초등학교 앞에서 한인 여성이 자녀를 등교시키다가 아이들이 보는 앞에서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에 체포된 사실…
트럼프 행정부가 워싱턴DC의 범죄를 더 이상 볼 수 없다며 주방위군을 대거 투입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범죄용의자를 제보하는 사람에게 상금을…
공화당이 내년 중간선거에서 연방 하원 의석 5석을 더 확보할 수 있게 하는 텍사스주의 선거구 조정안이 주 하원을 통과하면서 의회 장악을 지속하…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