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웨덴 한림원 “역사적 트라우마에 맞선 강렬한 시적 산문”
▶ 아시아 여성 첫 문학상…맨부커 이어 노벨문학상으로 ‘거장’ 반열
▶ ‘채식주의자’ ‘소년이 온다’ 등 대표작…세계 주요 문학상 중 2관왕
▶ 한국 노벨상 수상은 김대중 前대통령 2000년 평화상 이후 두번째
▶ “한강, 아들과 저녁식사 마쳤을 때 수상 전화 받아…예상 전혀 못해”
(서울=연합뉴스) 스웨덴 한림원은 10일(현지시간) 2024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로 우리나라 소설가 한강 작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인이 노벨상을 받은 것은 지난 2000년 평화상을 탄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에 이어 두 번째다. 2024.10.10 [연합뉴스 자료사진]
“감격적인 서울 수복의 날 행사를 재현합니다. 한인 2세들이 많이 참가해 주었으면 합니다”오렌지카운티 해병대 전우회(회장 정재동, 이사장 심경…
OC 한미 시니어 센터(회장 김가등)는 내일(19일)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이 센터 사무실(9884 Garden Grove Blvd. G…
김영삼 한의학 박사미국에서 서양의학과 동양의학의 장점을 결합한 통합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깊이 있는 학문적 배경과 독자적인 치료…
대한민국 문인화 대전 초대 작가 정산 박승수 씨가 매주 화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세리토스 소망교회(19319 Carmenita Rd…
미주 국선도 연합회(대표 김창옥)는 오는 28일(일) 오후 2-4시 라팔마시 5414 La Palma Ave.에서 미주국선도 30주년을 기념하…
LA 북쪽 신도시 발렌시아. 한인 인구가 본격적으로 늘던 2000년대 중반만 해도 이곳은 한국어 교육의 불모지였다.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도 정…
일사회(회장 박철웅)는 월례 정기모임을 지난 16일 LA 용수산에서 갖고 조지아 현대-LG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한국인 구금 사태…
LA 한국문화원은 영화 ‘가족의 탄생’ ‘만추’ 등으로 잘 알려진 김태용 감독을 초청해 오는 28일부터 사흘간 가디나 극장과 채프만대, 그리고…
재미한의사협회(회장 데이빗 이)의 제55차 학술세미나가 지난 13~14일 협회 교육센터에서 미주 각 지역 한의사들과 임상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
김응화 무용단과 노정애의 고운춤 무용단이 지난 14일 LA 포드극장에서 합동 공연 ‘한가위’를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LA 필이 주관하는 ‘포…
연방이민당국의 무차별적인 이민 단속이 끊이지 않으면서 뉴욕시 이민자 가정들 사이에는 체포 또는 추방에 대한 공포로 가정폭력 신고나 병원방문 마…
이정실 큐레이터(가운데)와 전시 참여 작가인 차진호(왼쪽), 오민선 작가가 내달 3일 개막될 전시회 포스터와 차학경이 쓴 ‘Dictte’ 책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8일 우파 활동가 찰리 커크 암살 사건과 관련한 발언으로 방송이 무기한 중단된 미 ABC 방송의 간판 심야 토크쇼 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9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낌땡쭝이때 나라와 기업덜을 뇌물벨상 딸랑하나에 다 가져다.바쳐 궁민덜을 노예로 팔아먹은 염전노예로 지난 수십년 지내다가 이젠 가진거 다 뺏기고 거지신세로 애도 못낳고 자멸해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미개인덜...이거 하나에 또 무엇을 바쳐야 하는지 알기나 하나? 노예가ㅜ바칠게 목숨밖에...어처구니가ㅜ없다...곧 멸종....
밑에 댓글알바덜아...너희덜은 일개 상하나에 목숨을 바치고 나라를 팔아먹고 주권과ㅜ국부를 팔아먹는 머저리 매국노덜이다...마치 콜럼부스가 미대륙에ㅜ왔울때 그를 신으로 모시며 돈과 뇨자와ㅠ주권을 바치며 자기목숨까지 바쳐 노예로ㅠ전락한 인디언덜같다. .참 많이 모자란다ㅜ
기생충, 너는 잔치상에 찬물을 끼얹고 시대를 거스르는 훼방꾼이고 못된 음모론자이다.
와 정말 자랑스럽다. 한국인 작가에게 노벨상이라니. 한강 님 (이름도 애국 스럽고 멋있다) 친일파의 공작에도 불구하고 상을 타셔서 축하 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더 좋은 작품 바랍니다. 아 그리고 밑에 기생충같은 자들 말 읽어보지도 마십시요. 그 자는 정신이상자에요.
와~ 진짜 가관이다.. 일단 한강님 너무 축하드려요~~ 여기에 댓글단 사람들 함 보고싶네.. 뇌 를.. 어쩜 이리도 찌질한 댓글들만 다는지..세상 그렇게 살면 잼있냐? 당신들이 한말들 그대로 당신들한테 더해서 돌아가길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아침부터 이런 정 신 병 자 들 글을 보다니…